본문 바로가기
🍜 DY-맛집&여행지 소개

CU편의점, '불똥집 짜글이' 먹어본 후기

by DY매거진 2021. 7. 30.
반응형

▶CU편의점, '불똥집 짜글이'◀

 

어제 퇴근길 집 근처에 있는 CU편의점에서 '불똥집 짜글이'를 사서 조리해 먹어보았습니다.

사실 저녁에 간단하게 소주나 한잔할까 하는 생각에 CU편의점에 들려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안주를 찾다 불똥집 짜글이가 보이길래 사 왔습니다.

 

CU편의점에서 구매한 불똥집 짜글이입니다.

 

▶불똥집 짜글이 조리법◀

 

※전골로 조리방법

① 용기에 당면과 불똥집, 뜨거운 물 100ml (종이컵 2/3)을 넣고 (뚜껑 제거) 종이 케이스를 씌워 전자레인지에 넣고 1000W 4분 (700W 5분)을 조리하면 완성됩니다.

 

※짜글이 조리방법

① 당면을 개봉하여 용기에 넣습니다.

② 불똥집 봉지를 개봉하여 당면 위에 붓습니다.

③ 불똥집 당면이 담긴 용기에(뚜껑 제거) 종이 케이스를 씌워 전자레인지에 넣고 1000W 2분(700W 3분) 조리한 후 종이케이스 제거 후 잘 섞어줍니다.

④ 잘 섞인 제품에 다시 종이케이스를 씌운 후 1000W 2분(700W 2분)을 추가 조리하면 완성됩니다.

 

저는 불똥집 짜글이로 조리를 해 먹었습니다.

 

 

제가 짜글이 조리방법으로 조리를 했는데 당면을 용기에 넣고 그 위에 불똥집 봉지를 개봉하여 붓고 렌자 레인지에서 1차 조리를 한 다음 "당면을 가위로 한 2~3등분 자른 후(중요)" 2차 조리는 하는 게 드실 때 좋을 듯합니다. 짜글이라 2차 조리 후 먹을 때 보니 당면이 한 덩어리로 뭉쳐 저 있어 먹기가 좀 불편하더라고요.

 

2차 조리 후 불똥집 짜글이입니다. 이제 잘 섞어 드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당면이 한 덩어리로 뭉쳐 저 있어 먹기가 참 불편하더라고요.  꼭 1차 조리 후 꼭 당면을 가위로 2~3등분 해서 2차 조리 후 드시대 편 할듯합니다.

 

불똥집 짜글이에 메추리 알도 들어 있고 정말 불똥집답게 얼큰한 게 집에서 혼술 할 때 간단하게 안주로 먹기 딱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