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풍경&야경 사진 갤러리

서울근교가볼만한곳, '두물머리 아침풍경'

by DY매거진 2022. 5. 24.
반응형

서울근교가볼만한곳, '두물머리 아침풍경'
▲서울근교가볼만한곳, '두물머리 아침풍경' @DY-포토매거진

글/사진 DY-포토 매거진(고득용)

안녕하세요~^^*

DY-포토 매거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위치한 두물머리 아침 풍경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고 서울 근교라 많이들 다녀오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일반 인들에게도 유명 곳이지만 진사(사진 찍는 사람)분들에게 유명 포인트로 알려져 있어 가을 일출과 물안개 시즌, 봄에도 물안개와 일출 시즌에는 사진을 찍으려는 진사분들로 자리싸움을 할 정도입니다.

 

저도 물론 자주 가는 곳 중 한 장소이기도 하고요.

그러고 보니 두물머리에 주로 새벽에 (여명과 일출 시간 때) 다녀와서 한낮의 풍경이 어떨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ㅎㅎㅎ

 

주로 낮에는 가족들이나 연인들이 많이 찾아 두물머리에서 유명한 먹거리 "두물머리 연 핫도그"를 줄 서서 기다려 사 먹는다고 합니다.

 

저는 아쉽게 새벽에 두물머리에 다녀와서 그 유명한 연 핫도그를 아직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습니다~ㅠㅠㅠ

연 핫도그 맛이 어떻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경기 양평 가볼 만한 곳 ✔️두물머리 아침 풍경

양평 두물머리 여명
▲ 양평 두물머리 여명 @DY-포토매거진

요즘은 물안 게 시즌이 아니어서 두물머리가 한산합니다.

 

양평 두물머리 여명1
▲ 양평 두물머리 여명 @DY-포토매거진

두물머리에 여명이 지나며

저 멀리 산 능선이 붉게 물들기 시작합니다.

 

양평 두물머리 일출
▲ 양평 두물머리 일출 @DY-포토매거진

해가 보일 시간이 지났는데 구름에 가려 해가 아직 보이지 않고 있어요.

 

양평 두물머리 일출1
▲ 양평 두물머리 일출 @DY-포토매거진

드디어 해가 구름을 뚫고 올라와 두물머리에 햇살을 비추기 시작합니다.

 

✔️두물머리 포토존

양평 두물머리 포토존
▲ 양평 두물머리 일출 @DY-포토매거진

두물머리 포토존에서 바라본 두물머리 풍경입니다.

 

 

양평 두물머리 카페
▲ 양평 두물머리 풍경 @DY-포토매거진

저 앞에 보이는 카페 만경에서 커피도 마시고 옥상 전망대에서 두물머리 내려다보면 아름다운 두물머리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두물머리 소원나무

양평 두물머리 소원나무양평 두물머리 소원나무1
양평 두물머리 소원나무2
▲ 양평 두물머리 소원나무 @DY-포토매거진

두물머리 포토존 옆에 있는 소원 들어주는 나무 두 그루가 있어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저 소원 나무에 가족의 무탈 소원을 빌었겠죠!

 

양평 두물머리 나루터
▲ 양평 두물머리 선착장 @DY-포토매거진

포토존에서 10~15M 정도 우측에 두물머리 나루터가 있습니다.

지금은 사용을 안 하고 예전 나루터 자리 인듯합니다.

 

✔️두물머리 공중전화 부스 포토존

양평 두물머리 공중전화 부스 포토존
▲ 양평 두물머리 공중전화 부스 포토존 @DY-포토매거진

지금은 길거리에서 공중전화 부스를 거의 찾아보기 힘들죠!

옛 추억의 감성을 자극하는 두물머리 공중전화 부스 포토존입니다.

 

 

양평 두물머리 느티나무
▲ 양평 두물머리 풍경 @DY-포토매거진

두물머리 하면 떠오르는 게 느티나무죠!

 

양평 두물머리 느티나무 1
▲ 양평 두물머리 느티나무 @DY-포토매거진

✔️두물머리 또 다른 볼거리 느티나무

두물머리 느티나무는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쓰이는 아름다운 장소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수령은 400년이며, 세 그루의 느티나무가 마치 한 그루처럼 우산형의 수관을 형성하고 있는 두물머리 마을의 정자목이다. 중심부에 있는 가장 큰 나무는 근원 부부터 갈라진 모양을 보아 원래 두 그루였던 것이 합쳐져 자란 것으로 추정된다. 중간 크기의 나무는 지상부 1.2m 부위에서 갈라지는 두 줄기가 서로 교차되면서 장방형의 공간을 만들고 있는데 큰 나무 쪽으로의 가지는 거의 발달되지 않아 수형이 불균형하다. 물가에서 가장 가까운 작은 나무는 강 쪽으로만 가지가 발달하여 큰 나무 쪽으로 가지가 거의 없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두물머리 물래길 탐방 안내도
▲ 양평 두물머리 물래길 탐방 안내도 @DY-포토매거진

두물머리 물래길 탐방 안내도입니다.

물래길 탐방 안내도를 참고하셔서 여유롭게 두물머리를 돌아보시면 좋을 듯해요.

 

두물머리 산책로
▲두물머리 산책로 @DY-포토매거진

느티나무에서 좌 측으로 돌면 논처럼 보이는 곳이 있는데 연밭입니다.

아마 6월 말에서 7월 초가 되면 아름다운 연꽃이 저 연밭을 꽉 채우겠죠.

 

 

양평 두물머리 연꽃

양평 두물머리 연꽃 지난 7월에 춘천 가는 길에 잠시 들려 일출 찍고 주변에 있는 연꽃을 찍었는데 이제야 올려봅니다. 이제 그 덥던 여름이 지나고 산과 들이 울긋불긋 물드는 가을입니다. 아침

dukyong15.tistory.com

 

두물머리 산책로1
▲두물머리 산책로 @DY-포토매거진

또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두물머리 산책로길

저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두물머리와 세미원을 잇는 배다리가 있습니다.

세미원을 건너가려면 입구에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배다리를 통해 세미원으로 건너갈 수 있어요.

 

✔️세미원 배다리

세미원은 연꽃 피는 계절이 오면 드 넓은 세미원에 연꽃이 정말 장관입니다.

세미원은 그 외 다양한 축제도 하고 볼거리 즐길거리가 참 많습니다.

 

 

세미원 연꽃 문화제,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 연꽃 문화제, '물과 꽃의 정원' 한국미를 담아낸 한국정통정원 지난 14일 강원도 홍천 가는길에 세미원에 잠시 들려 연꽃을 담았습니다. 정말 날씨도 너무덥고 해서 몇장담다 돌아와 네요

dukyong15.tistory.com

 

두물머리 풍경
▲두물머리 산책로 @DY-포토매거진

산책로에서 바라본 두물머리 풍경

 

두물머리 돛 담배 나루터
▲두물머리 둧담배 나루터 @DY-포토매거진

두물머리 돛 담배 나루터

앞에 예쁘게 꾸며 놓은 화단 꽃 밭에서 노는 아기 화랑이 모습이 참 귀엽죠.

 

양평균 종합관광안내도
▲양평군 종합관광 안내도 @DY-포토매거진

양평군 종합관광 안내도입니다.

양평은 서울 근교라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기 참 편한 곳입니다.

주말에 가족이나 연인끼리 바람도 쐴 겸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 두물머리 아침 풍경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