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등장인물+인물관계도+몇부작+스트리밍+All of Us are Dead

by DY매거진 2022. 2. 6.
반응형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기본정보
제목 : 지금 우리 학교는
장르 : 호러, 스릴러, 좀비, SF,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드라마
공개일 : 2022년 1월 28일
몇 부작 : 12부작
리드타임 : 709분 (11시간 49분)
원작 : 네이버 웹툰 주동근[지금 우리 학교는]
출연 :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外~
스트리밍 : NETFLIX
시청등급 : 18세 이상~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제작 정보
제작사 : FILM MONSTER by JTBC스튜디오, 김종학프로덕션
제작 : 박철수, 함영훈, 손기원
연출 : 이재규, 김남수 / 극본 : 천성일
CP : 정지훈, 박순배, 임병훈
프로듀서 : 연다연, 이원희
촬영 : 박세승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소개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소개

2022년 1월 28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을 원작으로 한다. 국내판과 해외판 제목이 다른데, 국내판은 웹툰 원작으로 한 만큼 그대로 따라가고, 해외판은 라인 웹툰에서 연재되는 영어판의 제목인 'All of Us Are Dead'라는 제목을 사용한다. 직역하면 '우린 모두 죽었다' 또는 "우리 다 죽겠다". 좀비물이라는 장르를 감안하여 의역하면 '우리 모두는 시체다'. 다만, 일본판은 국내판을 그대로 직역한 ‘今、私たちの学校は…’라는 제목으로 개봉한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인물관계도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인물관계도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2학년 5반 그룹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2학년 5반 그룹

남온조 / 배우: 박지후
소방서에서 일하는 아버지와 단둘이 사는 것으로 보인다.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을 지녔다. 이청산하고는 유치원 때부터 베프 사이다. 옆집에 살다 보니 같이 등교도 하고, 청산이네 부모님이 운영하는 치킨집에서 공짜로 시식도 할 정도다.

이청산 / 배우: 윤찬영
최악의 위기에 맞서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친구들보다 항상 먼저 행동한다. 치킨집을 하는 부모님을 두었다. 과학실에 갇히게 되었을때 소화전으로 매듭 밧줄을 만들거나 음악실에서의 작전에서 문을 여는 역할을 자처하고 탈출로 계획하는 등 온조 일행의 생존과 탈출에 앞장섰으며 다른 친구들이 쉽게 나서지 못하는 일들을 솔선수범하게 행하였다.

최남라 / 배우: 조이현
전교 1등을 하는 반장. 어떤 순간에도 냉철하다. 그러나 반장 자리는 부모님의 힘으로 얻어준 자리이며, 말수가 극도로 적고 친구가 없다. 자신만의 벽에 갇혀 있었지만, 친구들과 생사의 사투를 함께하며 진정한 우정을 깨닫고 변해간다.

이수혁 / 배우: 로몬
1학년 때까진 윤귀남 무리와 어울리며 일진에 가담했지만 지금은 윤귀남 무리들과 손절하며 정신 차리고 남온조, 이청산 등 급우들과 편하게 친하게 잘 지내고 있다. 그 때문인지 싸움을 잘한다는 설정이라, 몸을 쓰는 일은 거의 다 이 캐릭터가 전담. 남라가 초인이 되기 전까지는 수혁이 그룹 내 최강자였다.

윤귀남 / 배우: 유인수
극중의 메인 빌런 격 인물로 일진 패거리 중 한 명. 과학 선생 이병찬이 바이러스를 만들게 만든 진정한 원흉[2]이자 사건 발생 직전까지도 일진 패거리와 어울려 민은지의 알몸 동영상을 찍는 등 온갖 악행은 다 벌이고 다녔다. 그러나 일진 패거리들 사이에선 따까리 노릇을 하고 있어서 이에 대한 열등감을 숨기고 있다.

이나연 / 배우: 이유미
고급 아파트에 사는 금수저 집안 딸로 나온다. 하지만 부유한데다가 반장인 최남라와 반 여자아이들에겐 친한 척 말을 걸지만 임대 아파트에 사는 아이들을 '기생수(기초 생활 수급자)' 라며 무시한다. 이나연의 말에 의하면 자신이 사는 고급 아파트 옆 임대 아파트 아이들이 고급 아파트 단지 내를 무단으로 가로질러 등교한다 따위의 이유로 한경수와 같은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놓고 경멸하거나 증오한다.

한경수 / 배우: 함성민
청산과 막역한 절친 사이라 청산의 부모님과도 친하다. 좀비 사태가 발발하자 친구들과 2학년 5반 교실에 숨어있었으며 뒷문을 지키고 있었다. 이나연과 언쟁 도중 잠깐 문을 놓은 사이에 들어온 감염된 체육교사 때문에 교실에서 친구들과 탈출하게 되고 과학실로 도피한다. 과학실에서 소방호스를 타고 가장 먼저 내려갔으며, 방송실에 있던 담임선생인 박선화와 만나게 된다.

김지민 / 배우: 김진영
좀비 사태가 터진 후 같은 2학년 5반 친구들과 교실에서부터 동행한다. 방송실에서 한경수가 이나연의 모략으로 감염되자 가장 이나연을 적극적으로 비난했다.[1] 다음날 과학실에서 가져온 드론으로 학교 이곳저곳을 살펴보다가 우연히 부모님의 트럭을 보게 되고, 운전석을 확인한 결과 부모님이 좀비가 된 걸 직접 눈으로 목격하게 된다. 절망한 나머지 자살을 시도하려다 친구들의 제지로 미수로 끝났다.

서효령 / 배우: 김보윤
단발머리에 연붉은색 니트조끼를 입고 있다. 1화 한정으로 앞머리에 롤을 말아놨다. 처음부터 2학년 5반 그룹에 속했고 김지민의 짝 자리에 앉아있었다.

윤이삭 / 배우: 김주아
남온조의 베프이며, 이청산, 한경수와 넷이 잘 어울린다. 식당에서 온조와 점심식사를 하던 도중 좀비 사태가 일어나게 되지만 식당으로 좀비 떼가 몰려들기 직전 간발의 차이로 먼저 교실로 돌아간 듯하다. 이후 2학년 5반 교실에서 다시 만났다. 그러나 체육선생이 들어와 민지를 물며 감염을 일으키고 일행들과 함께 교실을 탈출해 복도에서 좀비들과 사투를 벌이며 안전한 장소를 찾는다.

양대수 / 배우: 임재혁
먹는걸 밝히고, 화장실 트러블을 일으키며, 헛소릴 하는 등 극의 분위기를 담당하는 개그 캐릭터. 그래도 그 무거운 덩치 덕에 힘이 필요할 때는 맹활약한다. 혼자서 좀비 몇십 명이 달라붙은 바리케이드를 붙잡고 버티는 등 괴력을 보여준다.

장우진 / 배우: 손상연
장하리의 친동생. 양대수와는 항상 붙어있으며 우진을 처남이라고 부르는등 가장 친한 친구사이이다.

오준영 / 배우: 안승균
과학실 청소를 하며서 첫 등장. 청소 안 하고 잠자는 김현주를 그냥 두고 교실로 간다. 다음날 김현주를 과학실에서 가장 마지막 목격 증언을 하여 담임이 과학실에 잠깐 들렀다 가게 되는 해프닝을 만들었으며, 감염 초기에는 교실 앞문을 막으며 청산과 수혁의 좀비 이야기를 가만히 듣다가 앞문으로 들이닥친 좀비에 화들짝 놀란다.

박희수 / 배우: 이채은
좀비 사태 전에 임신 중이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아 보건실에 갔지만, 마침 과학실에서 탈출했다가 쓰러진 김현주가 업혀와서 보건실이 분주해지면서 뒤로 밀리게 되자 학교에서 나갔다.

김민지 / 배우: 김정연
최남라의 옆 자리 학생. 친구들과 2학년 5반 교실에 대피해 있었다. 그러다 갑자기 난입한 체육교사가 좀비로 변하며 달려들어 입 주변이 물려 감염되었다. 좀비가 된 체육교사가 감염되던 와중 양대수와 대화하는 것을 보아 양대수와 친한 사이였던 걸로 추정된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양궁 그룹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양궁 그룹

장하리 / 배우: 하승리
체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양궁부 여학생. 대회에 갔다가 예선에 떨어져서 코치에게 공개적인 망신을 당하는데 [1] 학교 버스가 학교에 들어오는 길에 좀비 사태에 휘말리게 된다.

박미진 / 배우: 이은샘
2화, 좀비 바이러스 창궐 이후 화장실에 숨어서 담배를 피우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하는 효산고등학교 3학년 학생.

정민재 / 배우: 진호은
효산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자 장하리의 양궁부 후배. 다른 양궁부 학생들과 양궁대회에 참여하고 학교로 돌아왔다가 학교에서 막 터진 좀비 사태에 휘말린다. 다행히 선배 장하리와 함께 좀비를 피해 도망치는 데 성공하고, 화장실로 갔다가 박미진, 유준성을 만나 함께 행동하게 된다.

유준성 / 배우: 양한열
2회에서 이하림과 함께 좀비들을 피해 화장실에 숨어 있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하는 주로 겁이 많고 유약한 성격의 효산고등학교 3학년 학생.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일진 패거리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일진 패거리

윤귀남 / 배우: 유인수
극중의 메인 빌런 격 인물로 일진 패거리 중 한 명. 과학 선생 이병찬이 바이러스를 만들게 만든 진정한 원흉[2]이자 사건 발생 직전까지도 일진 패거리와 어울려 민은지의 알몸 동영상을 찍는 등 온갖 악행은 다 벌이고 다녔다. 그러나 일진 패거리들 사이에선 따까리 노릇을 하고 있어서 이에 대한 열등감을 숨기고 있다.

김현주 / 배우: 정이서
주인공 일행과 같은 2학년 5반 학생. 과학실 청소 담당이지만 불량학생답게 다른 아이들이 청소하는 동안 혼자 잠이나 자고 있었다. 청소 끝나고 다른 아이들이 떠난 후에야 일어났다가, 햄스터 한 마리를 발견해서 만지다가 물린다. 그 햄스터는 과학 교사 이병찬이 요나스 바이러스 실험용으로 쓰던 거였고, 이병찬은 김현주가 그 햄스터에 물렸다는 사실을 알고는 과학실에 감금해 버린다. 이병찬이 케이블 타이로 묶어 놓고 입에도 테이프를 붙이고 진정제를 투여했지만 감염 속도를 늦추는 정도였다.

손명환 / 배우: 오희준
학교폭력 가해자 중 한 명이자 귀남이 속한 일진그룹의 리더이다. 약자에게 폭력을 일삼는 인간쓰레기. 첫 등장부터 이진수를 옥상에서 다구리로 패면서 등장했다. 이후 좀비 화가 진행되어 달려드는 이진수를 옥상에서 떨궈버린다. 그래 놓고 당황한 윤귀남에게 하는 말이 "졸았냐?"였다.

박창훈 / 배우: 신재휘
은지와 철수를 괴롭히던 학교폭력 가해자이자 4번째 감염자. 초반에 손명환과 함께 좀비가 된 양호 선생님을 폰으로 찍다 달려오는 양호 선생님에게 볼을 물어뜯겨 감염된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학교폭력 피해자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학교폭력 피해자

이진수 / 배우: 이민구
이병찬의 아들. 학교 폭력의 피해자. 이병찬이 학교폭력을 당하기만 하는 아들의 모습을 보다 못해 바이러스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투여한 것으로 나온다.

민은지 / 배우: 오혜수
윤귀남 일행에게 찍혀 김철수와 함께 심각한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던 여학생. 윤귀남 무리에 의해 공사장에서 나체 영상을 찍히고 괴롭힘 당하다가, 같은 일진 무리에 어울리다 개심한 이수혁이 들어와 가해 무리로부터 은지와 철수를 떼어내 준 덕분에 도망갈 수 있었지만, 나체 영상이 유포되는 상황에서 은지는 이대로는 물러날 수 없다고 버틴다.

김철수 / 배우: 안지호
원작에는 없는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 민은지처럼 윤귀남 일당에게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다. 윤귀남 일당은 김철수에게 민은지의 나체 동영상을 촬영하게 강요하고, 다음 날 9시까지 돈을 가져오지 않으면 그 동영상을 인터넷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했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교직원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교직원

이병찬 / 배우: 김병철
나이 48세. 효산고등학교 생명과학교사. 이 드라마에서의 만악의 근원이며 다른 빌런들과는 다르게 후술할 이유를 보면 그 행위를 마냥 비난할 수만은 없는, 사연 있는 빌런.

박선화 / 배우: 이상희
영어교사이자 효산고 2학년 5반 담임. 카리스마와 유머감각을 갖춘 선생님으로 나오며 현주가 피범벅이 되어 교실에 들어오자 반 아이들과 함께 현주를 양호실로 데려간다. 

강진구 / 배우: 윤병희
효산고등학교 체육교사. 감염된 채로 교실에 들어와서 이 사실을 숨기며 나가지 않고 그를 쫓아내려는 윤이삭을 때리려는 진상을 부리다 결국 좀비가 되어 김민지를 감염시킨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기타인물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기타인물

양궁부 코치 / 배우: 채동현
효산고 양궁부 코치. 양궁 부원들을 학교로 수송하는 버스에서 성적이 저조한 부원들에게 모진 소리 특히 3학년인 하리에게 모욕을 주면서 등장했다.

보건교사 / 배우: 안시하
효산고등학교 보건교사. 감염된 현주에게 진정제를 놓으려다 물려 좀비가 되고, 효산 고등학교를 마비시키는 시작점이 되어버린다. 

정용남 / 배우: 윤경호
효산고등학교의 국어교사이자 학생부장. 좀비 사태가 학교에 퍼진 뒤에 혼자 숨어 있다가 민은지와 마주친다. 이후 은지가 감염됐다고 생각해 보온병으로 공격하지만, 돌연변이 능력을 가진 감염자인 은지에게 역관광을 당하고 은지를 과도로 찔러보지만 결국 뜯어먹혀 좀비가 된다. 드라마에서 교사 중 최후의 생존자며, 2-5반 그룹, 양궁 그룹, 윤귀남을 제외하면 사실상 최후의 생존자다.

교장 / 배우: 엄효섭
일본어 더빙은 하타노 카즈토시. 효산 고등학교장. 본인의 앞길과 학교의 명예만을 생각하며 사실상 이병찬이 바이러스를 만들게 한 원흉 중 한 명이다. 이병찬의 아들 진수가 윤귀남 일당에게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당했고, 이병찬은 가해자 일당을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으나 반성문을 몇 장 쓰게 하는 걸로 사건을 수습했다. 되려 기간제 교사를 운운하며 피해자의 아버지를 모욕했다. 학교의 평판을 떨어뜨리기 싫어 심각한 학교폭력을 애들 장난 수준이라며 그냥 넘어가자고 말하는 등, 매우 안일하고 부적절한 대처를 보여줬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 흥행순위

4일 차인 2022년 2월 1일 기준 54개국 1위를 달성하며 841점으로 또 점수가 오르면서 경쟁작과 압도적인 격차를 벌리며 1위를 지켜냈다

넷플릭스 드라마

또한 넷플릭스가 매주마다 공개하는 누적 시청시간 지표에서 첫 주차 시청시간 124,790,000시간을 기록했다. 오징어 게임의 첫 주차 6300만 시간, 지옥의 첫 주차 4300만 시간의 2~3배에 달하는 엄청난 초반 기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 기록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중 첫 주차 역대 1위, 전체 넷플릭스 드라마 첫 주차 역대 5위의 기록이며, 후속 시즌이 아닌 시즌1의 첫 주차 기록으로는 역대 넷플릭스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성적이다.

5일 차인 2022년 2월 2일 기준 58개국 1위를 달성하며 소폭 상승한 848점으로 1위를 지켰다. 6일 차인 2022년 2월 3일 기준 59개국 1위를 달성하며 1점 상승한 849점으로 1위를 지켰다. 고무적인 점은 영국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이고, 우려되는 점은 미국의 순위가 한 단계 떨어진 3위인 것이다. 7일 차인 2022년 2월 4일 기준 56개국 1위를 달성하며 843점으로 1위를 지켰다. 그리고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도 결국 1위를 달성했다. 영국도 이틀 연속 1위를 유지했다. 8일 차인 2022년 2월 5일 기준 53개국 1위를 달성하며 848점으로 1위를 지켰다. 미국에선 2위로 순위가 한 단계 하락했다. 영국은 3일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