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몇부작+장르+이민기+김지원+손석구+이엘

by DY매거진 2022. 2. 8.
반응형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 기본 정보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 기본 정보
제목 : 나의 해방일지
장르 : 휴먼, 가족, 로맨스
방송 시간 : 토. 일 / 오후 10:30~
장송 예정 : 2022년 4월 예정
몇 부작 : 16부작
출연 :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外~
시청등급 : 15세 이상~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 제작 정보
제작 : 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JTBC스튜디오
채널 : JTBC
연출 : 김석윤 / 극본 : 박해영 / 음악 : 김태성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 소개
꽉 막힌 '노답' 인생에서 탈주를 원하는 세 남매와 미스터리 외지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 주요 등장인물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이민기

염창희 (이민기) 꿈도, 욕망도, 속도 없는 둘째 아들.
변두리를 벗어나 ‘노른자’ 인생의 맛을 느끼고 싶었지만 인생은 계획대로 흘러가는 법이 없고, 집안에서는 무시당하기 일쑤다. 단순해 보여도 뱉는 말마다 묘하게 논리적인(?) 구석이 있기에 마냥 미워할 수도 없는 인물.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김지원

염미정 (김지원) : 무채색의 인생에서 해방을 원하는 막내딸.
타고나길 내성적이고 소심한 염미정에게 인생은 늘 심란한 숙제다. 사람 좋은 얼굴로 웃다가도 금세 무뚝뚝한 표정이 되는 인물. 온 우주에 나 혼자 남은 기분으로 평생을 살아왔던 염미정은 단 한 번도 채워진 적 없는 삶에서 '해방'되기 위해 변화를 시작한다.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구씨 (손석구) : 미스터리 외지인.
왠지 모를 불행의 냄새가 짙게 배어있는 구 씨는 365일 만취 상태. 나가는 사람은 있어도 들어오는 사람은 없다는 산포 마을에 나타난 정체 모를 인물이다. 삶의 궤도에서 확실하게 이탈한 듯, 늘 공허하게 앉아있는 그에게 어느 날 염미정이 불쑥 다가온다.

 

염기정 (이엘) : 사랑이 절실하게 고픈 첫째 딸.
불같은 성격을 지닌 그가 고분고분한 날은 오직 월급날뿐. 경기도 토박이 염기정은 매일 서울로 착실하게 출퇴근하느라 길바닥에 청춘을 다 흘렸다. 어딘지 모르게 삶은 불만 투성이고, 사랑 없는 인생을 머리카락과 함께 싹 밀어버리고 싶다. 그전에 딱 한 번 '아무나' 붙잡고 사랑하겠노라 결심한다.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 주변 인물

조태훈 (이기우) : 비록 이혼했지만,

자신의 인생에서 제일 잘한 것은 결혼이라 말하는 싱글대디.

 

염제호 (천호진) : 세 남매의 아버지.

아침에 일어나 잠에 들 때까지 한시도 쉬지 않고 부지런히 일하며, 남에게 폐 끼치지 않고 살아온 인생이 자부심인 인물.

 

현아 (전혜진) : 세 남매의 어렸을 적 동네 친구.

해야 할 말은 속에 담아두지 않고 쏟아내는 거침없는 성격.

 

나의 해방일지, [이민기X김지원X손석구X이엘]

김석윤 감독과 이민기 그리고 김지원은 영화 조선 명탐정: 흡혈괴 마의 비밀 이후 4년 만에 재회했다. 손석구와 이엘은 최고의 이혼 이후 4년 만에 한 작품에 출연했고, 김지원의 첫 JTBC 드라마 출연작이다. 나의 해방 일지는 사전제작으로, 2021년 7월 12일부터 2021년 12월 28일까지 촬영을 모두 마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