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등장인물+몇부작+정해인+블랙핑크지수

by DY매거진 2021. 12. 9.
반응형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드라마 제목 : 설강화 : snowdrop

편성 : JTBC 2021.12.18. ~ (토, 일) 오후 10:30

출연자 : 정해인, 지수, 유인나, 장승조 外~

몇 부작 : 16부작


소개 :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어느 날 갑자기 여자대학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수호(정해인 분)와 서슬 퍼런 감시와 위기 속에서도 그를 감추고 치료해준 여대생 영로(지수 분)의 시대를 거스른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작품. 드라마 ‘SKY 캐슬’을 연출한 조현탁 감독과 유현미 작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설강화 - 제작 정보
제작사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JTBC 스튜디오
제작진 : 연출 조현탁 / 극본 유현미

 

 

설강화 정해진 지수

 

≪ jtbc 토일 드라마 '설강화' - 주요 인물

설강화-임수호 (정해인)

임수호 (정해인)

한국대학교 대학원생. 재독교포 출신으로 알려져 있는 수호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감미로운 미소 어딘가 비밀스러운 매력까지 갖춰 모두가 흠모하는 완전무결한 남자 그러나 알 수 없는 사연으로 방팅에서 만났던 은영로가 살고 있는 여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들게 된다.

 

설강화 은영로 (지수)

은영로 (지수)

발랄하고 귀여운 호수 여대 영문과 신입생. 호수여대 기숙사 207호 분위기 메이커. 방팅에서 임수호를 만나게 되고 첫눈에 반하고 부상을 입은채 재회하게 된 그를 사감의 눈을 피해 기숙사 안에 감추고 치료해준다.

 

설강화 강청야 (유인나)

강청야 (유인나)

국립의료원 외과 의사. 수술실에서는 능력으로 신뢰감을 얻는 의사이면서도 어떤 상대이든 단번에 압도하는 치명적인 매력 소유자다 .

 

설경화 이강무 (장승조)

이강무 (장승조)

안기부 대공수사 팀장. 언제나 절도 있게 뒤로 물러나는 법 없이 임무를 수행해온 강무는 어떤 상황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대쪽 같은 인물이다.

 

설강화 피승희 (윤세아)

피승희 (윤세아)

호수 여대 기숙사 사감. 기숙사의 절대 권력자이자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오지 않을 것 같은 철두철미함을 갖춘 피 사감은 호수 여대생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다.

 

설강화 계분옥 (김혜윤)

계분옥 (김혜윤)

호수 여대 기숙사의 마스코트이자 전화교환원. 가난한 집안 환경에 등록금이 없어 대학 진학을 포기해야 했던 분옥은 기숙사 207호 방팅에 대타로 나가면서 사건의 소용돌이에 함께 휘말리게 된다.

 

설강화 장한나 (정유진)

장한나 (정유진)

안기부 요원. 이강무 팀장을 따라 대공수사 팀원이 된 한나는 모두가 혀를 내두를 정도로 충동적이고 다혈질이지만 이루고자 하는 일에는 거침없이 뛰어드는 열정을 가진 인물이다.

 

 

 

≪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 그 외 주변 인물

조성심 (정혜영) : 남태일 부인
남태일 (박성웅) : 애민당 사무총장
은창수 (허준호) : 은영로 부
홍애라 (김정난) : 은창수 부인, 은영로 모
정애리, 최경훈, 최윤제, 배명진, 권한솔, 박진우, 김서현, 김승화, 김채원, 이정현
최미혜 (백지원), 고혜령 (정신혜), 윤설희 (최희진), 여정민 (김미수), 오광태 (허남준), 주격찬 (김민규)

최병태 (안동구), 안경희 (이화룡), 응철 (장인섭), 김만동 (김종수), 오덕심 (남미정), 신경자 (정이서), 김예니 (박예니)

 

끝까지 나랑 함께 가는 건... 너무 위험해.. 《설강화 : snowdrop》예고편

[설강화 : snowdrop] 하이라이트 예고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