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아트 아이콘’ 솔비 대형 페스티벌 특별 초청

by DY매거진 2018. 4. 30.
반응형

아트 아이콘솔비 대형 페스티벌 특별 초청 초대형 설치작품 전시

가로12MX세로6M 블록버스터 규모에 풀어낸 진화형 아티스트 솔비 클래스

자유롭고 독보적인 솔비X권지안 승승장구 행보 미술계 아이콘 등극

52일부터 6일까지 씨페스티벌’what's your class?(탕자의 미로)‘ 출품

솔비 선택과 방황의 연속인 미로, 결국 하나의 문을 통해 나아가

관객들이 작품 주인공 돼 진정한 삶의 가치 느끼길작가 의도

 

솔비가 초대형 미술작품으로 아트 아이콘의 클래스를 선보인다.

‘아트 아이콘’ 솔비‘아트 아이콘’ 솔비 대형 페스티벌 특별 초청 초대형 설치작품 전시

 

솔비는 오는 5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콘텐츠 쇼케이스 페스티벌 씨페스티벌(C Festival) 2018(이하 씨페스티벌‘)'에 초대형 설치미술작품 ’what's your class?(탕자의 미로)‘를 출품한다.

 

씨페스티벌K팝 아티스트들의 공연부터 아트&컬쳐, 음악, 푸드, 문화체험,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도심 최대의 문화 축제다. 다양한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솔비는 씨페스티벌의 취지에 맞춰 관객이 직접 참여하고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공 미술 작품을 출품했다.



가로 12미터 세로 6미터의 블록버스터급 규모를 자랑하는 ’what's your class?(탕자의 미로)‘는 작품의 제목과 동일한 ’What's your Class?‘라는 질문으로 시작해 욕망과 잣대, 인간의 양면성, 현실과 이상의 대립, 행복이라는 추상적 판타지에 대해 질문한다. 인생 속 끊임없는 선택과 방황은 미로와 닮아있고 미로를 걷다 보면 다른 하나의 문이 보인다. 이 과정을 통해 관객들은 클라스가 무엇인지 묻는 작가의 질문에 자신만의 답을 내리게 된다.

 

솔비는 가수 솔비와 화가 권지안이라는 두 개의 자아가 스스로 협업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셀프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독창적 예술 세계를 펼쳐왔다. 셀프 콜라보레이션 중 'Maze‘는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회사 서울 옥션 블루 경매에서 15번의 경합을 거쳐 최초 추정가의 두 배를 웃도는 금액에 낙찰되는 등 작품성과 가치를 인정받았고, 솔비는 어느덧 대중들에게 미술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대중과 소통에 중점을 둔 초대형 미술작품으로 한 단계 깊어진 솔비의 미술 세계를 확인하게 될 것이다.


 

솔비는 우리는 클라스를 높이기 위해 매 순간 치열하게 삽니다. 선택과 방황의 연속인 미로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죽음이라는 하나의 문을 통해 나갑니다. 다른 인생을 살지만 결국 우리의 문은 정해져 있습니다라고 작품의 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관객들이 작품의 주인공이 돼 진정한 삶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솔비는 오는 5월 자신의 스튜디오 '빌라빌라콜라'에서 아트하우스파티를 직접 기획하고 있다. '하이퍼리즘:레드전시와 뮤지션들의 공연, 그리고 새로운 아트퍼포먼스 '블루'를 선보일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