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맛집&여행지 소개

성남 중앙시장 닭강정 맛집, 'YES 닭강정'

by DY매거진 2022. 11. 21.
반응형

성남 중앙시장 YES 닭강정

 

안녕하세요~^^*

DY-포토 매거진(고득용)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 주말 분당 율동공원 산책 겸 다녀오다 중앙시장(현대시장)에 잠시 들려

"YES 닭강정"집에서 웡봉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을 포장해와 먹어본 후기입니다.

 

우리가 집에서 앱으로 치킨을 주문하면 치킨값에 배달료까지 합하면 2만 원 이하의 치킨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중앙시장 "YES 닭강정"집에서 웡봉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 포장해 왔는데 2만 5천 원이 들었어요.

 

 

예스닭강정

 

성남 중앙시장(현대시장) 성남 정통 재래시장으로 반찬 가게며 정육점, 생선가게, 옷 가게, 신발 가게 등 다양한 잡화류를 파는 가게가 있으며 또한 우리가 즐겨먹는 먹거리도 참 많습니다.

 

예스닭강정1

 

성남 중앙시장(현대시장) 주차는 "성남 중앙공설시장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시고 시장을 보시면 됩니다.

 

성남 중앙공설시장 공영주차장 요금 안내

30분 기본 400원이고
10분 추가될 때마다 200원이 추가됩니다.
30분 : 400원
1시간 : 1000원
2시간 : 2200원
3시간 : 3400원
4시간 : 4600원
5시간 : 5800원
그 이후부터 24시간까지 쭉 6,000원!​
하루 최고 6000원입니다!


어느 공영주차장도 마찬가지지만 국가유공자, 장애인 , 경차, 하이브리드, 임산부 등은 주차요금을 감면받으실 수 있으며, 그리고 중앙시장 내에서 물건을 사시고 물건을 산 가게에서 주차권을 요구하면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주는 걸로 알고 있어요.

 

예스닭강정2예스닭강정3
예스닭강정4

 

예전에 재래시장 가보면 지저분하고 위생 적으로도 별로 안 좋았는데 요즘 재래시장은 정비를 잘해놓아서 깨끗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자주 찾는 편입니다.

 

예스닭강정5
예스닭강정7
예스닭강정8

 

오늘의 주인공인  "YES 닭강정" 가게입니다.

YES 닭강정 가게에서는 주 메뉴인 닭강정 외에도 옛날통닭과 후라이드 치킨, 양념치킨, 웡 봉 치킨, 닭똥집 튀김 등 있고,  그중 제일 잘 팔리는 것은 단연 닭강정이겠죠~!

 

예스닭강정9예스닭강정10

 

저는 웡봉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을 주문을 했어요.

치킨을 주문을 하면 미리 한번 애벌로 튀겨 놓았던 치킨을 다시 한번 튀겨 포장을 해 주십니다.

 

예스닭강정11예스닭강정12

잠시 제가 주문한 치킨을 기다리는 동안 사장님께서 닭강정을 만드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어요.

닭강정을 만드는 모습이 참 리드미컬하고 리듬감이 있더라고요. ㅎㅎㅎ

 

예스닭강정13예스닭강정14

 

사장님께서 함께 포장을 하면 치킨이 눅눅해진다고

웡봉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을 따로따로 포장을 해주시더라고요.

 

예스닭강정15

 

제가 치킨을 사서 한 시간 가량 다른 곳을 들려 집에 들어가는 바람에 집에 도착해 치킨을 보니 다 녹녹해져 있었어요. 접시에 후라이드 치친 몇 조각과 웡봉 치킨 몇 조각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꺼냈습니다.

 

예스닭강정16

 

치킨에 맥주가 빠질 수 있나요~!

치킨은 역시 치맥이죠~!

 

예스닭강정17예스닭강정18
예스닭강정19예스닭강정20

 

웡봉 치킨은 약간 짭조름하게 간이 되어 있어 소금이나 기타 소스가 필요 없고 우리가 흔히 먹는 간장치킨 비슷한 맛이 나고 닭고기도 쫀득쫀득한 게 참 맛나더라고요. 후라이드 치킨을 함께 포장해 주신 양념 소금에 찍어 먹으니 고소하고 참 맛있었어요.

 

예스닭강정21
예스닭강정22예스닭강정23
예스닭강정24
예스닭강정25예스닭강정26

 

이렇게 주말 저녁에 웡봉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을 안주 삼아 

맥주 한잔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