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구미호뎐1938(구미호뎐 시즌2), 등장인물 이동욱X김소연X김범X류경수

by DY매거진 2022. 11. 2.
반응형

구미호뎐1938

 

안녕하세요~^^*

DY-포토 매거진(고득용)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2023년에 방영 예정인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83 (구미호뎐 시즌2)'를

포스팅합니다.

 

2023년 방영 예정인 이동욱, 김소연, 김범, 류경수 주연의 tvN 드라마로 2020년에 방송된 드라마 구미호뎐의 프리퀄작이다. '이연'이 산신이 된 과정을 비롯해 전 시즌에서 못다 한 '이랑'의 이야기 등을 설화에 녹였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기본정보

제목 : 구미호뎐 1938
장르 : 판타지 로맨스, 호러, 액션, 설화, 타임슬립
방송횟수 : 12부작
방송시간 : 토·일 / 오후 9:20~
방송예정 : 2023년 5월 6일
출연자 : 이동욱, 김소연, 김범, 류경수 外~
스트리밍 : TVING
시청등급 : 15세 이상가~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제작 정보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하우픽쳐스
제작 : 박진형, 손재성
채널 : tvN
연출 : 강신효, 조남형
극본 : 한우리
CP : 이혜영
PD : 나지현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시놉시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시놉시스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려 혼란스러운 1938년으로 소환된 구미호 이연의 이야기.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주요 인물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이동욱

✔️이연 역 / 이동욱

'영원한 첫사랑' 남지아와 행복한 엔딩을 맞이했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1938년으로 소환되고, 소중한 사람이 있는 현대로 돌아가기 위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김소연

✔️류홍주 역 / 김소연

경성 최고급 요릿집 '묘연각'의 주인이자, 전직 서쪽 산신. 먼 옛날 처음 만난 순간부터 탐했고 고백했지만 가질 수 없었던 이연과 다시 만나게 되면서 무료했던 일상이 즐거워지고, 이연과 때론 아군으로 때론 적으로 엮이게 된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김범

✔️이랑 역 / 김범

현대에서는 이연과의 오해를 풀고 희생까지 감행했지만, 1938년에 불시착한 이연에게 변함없는 반항기를 선보이며 맞이한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류경수

✔️천무영 역 / 류경수

죽은 자도 살리는 명의. 전직 북쪽 산신이었던 그는 한때 이연과 류홍주의 '유일한 벗'이었다. 그러나 모종의 사건으로 이연에게 적대감을 품게 되고, 오랜 벗과의 피할 수 없는 승부에 들어선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주변 인물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김정난

✔️탈의파 역 / 김정난

염라대왕의 누이이자, 삼도천 최장기 우수 공무원. 최근 저승 근대화에 따라, 삼도천이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로 간판을 바꿔달았다. 덕분에, 죄인들 신상 기록용 엑셀을 배우느라 골머리를 앓는 중이다. 저승의 법과 원칙을 수호하기 위해서 목숨을 걸고도 남을 보수 인사. 이연과는 각별한 인연, 혹은 악연이 있어서 종종 그의 상담 창구가 된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김용지

✔️선우은호 역 / 김용지

도발적이다. 귀엽다. 그리고 미쳤다. 잘 나가는 커리어 우먼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사람을 고문하고, 죽이는데 거침없다. 러시아에서 밀수돼 시설 열악한 지방의 한 동물원에서 자란 '동물 학대'의 산증인. 사육사를 죽이고, 그녀에게 자유를 준 것이 이랑이었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황희

✔️구신주 역 / 황희

백두대간 시절부터 이연의 충신(忠臣) 노릇을 해온 토종여우로, 주군인 이연을 상당히 잘 갈군다. 인간 세상에 처음 내려왔을 때만 해도 '여우'로서 존재론적 고민도 했지만, 치킨을 맛보고, 마트를 거닐며 큰 깨달음을 얻고, 삶의 모토가 바뀌었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조달환

✔️부두목 역 / 조달환

1938년 마적단 두목으로 살고 있는 이랑의 오른팔. 마적단의 실체는 인간으로 둔갑한 늑대 무리들로 이랑에게 잘못 걸린 두목이 목숨을 잃자 바로 그에게 충성을 맹세 후 오른팔이 되어 함께 물건을 훔치며 살고 있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김주영

✔️매화 역 / 김주영

류홍주가 운영하는 경성 최고급 요릿집 '묘연각'의 기생. 매난국죽 중 맏언니. 버림받고 갈 곳 없는 아이였던 자신을 묘연각 주인인 홍주가 기생으로 키워줬기에 누구보다 열심히 글을 배우고 야무지게 다른 기생들을 챙기는 인물이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나현

✔️난초 역 / 나현

류홍주가 운영하는 경성 최고급 요릿집 '묘연각'의 예인 기생. 의리가 깊고 동료애로 뭉친 외유내강형 인물이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강나언

✔️국희 역 / 강나언

류홍주가 운영하는 경성 최고급 요릿집 '묘연각'의 기생. 아들만 다섯인 집안에 막내딸로 태어나 그 시절 오라버니들 틈에서 제대로 입지도 먹지도 못한다. 식탐이 강해 손님상의 먹거리를 자주 훔쳐 먹고, 동짓날엔 팥죽을, 단오에는 부럼을 무조건 먹어야 하는 등 절기 풍습을 귀신같이 챙기는 매력 넘치는 기생이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우현진

✔️여희 역 / 우현진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인어. 매사 해맑고 감정에 솔직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38' - 김승화

✔️유키 역 / 김승화

요괴들로 구성된 용병단 중 한 명. 애교 있는 모습과 달리 산신들에 대적할 만한 과감함과 강력한 힘을 지닌 인물이다.

 

tvN 드라마 "구미호뎐" (2020)이 "구미호뎐 1938" 로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온다. 1938년 혼돈의 시대로 접어든 구미호 이연( 이동욱 )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연은 첫사랑 남지아( 조보아 )와의 해피엔딩이었지만 뜻밖의 사건에 휘말려 1938년으로 소환된다. 김범 은 '구미호 뎐' 후속으로 이연의 동생 이랑 역을 맡는다. 이랑은 이연과 화해하고 자신을 희생하기도 했지만 적개심은 여전하다.

조보아는 '구미호뎐 1938'에 출연하지 않는다. 김소연 이 새로운 캐릭터로 합류한다. 그녀는 경성의 일류 레스토랑인 묘연각의 주인이자 전 서부 산신인 류홍주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갖고 싶었던 이연이 눈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지루한 일상이 즐거워진다. 류경 수도 힘을 내고 있다. 죽은 자를 살리는 천무영으로 등장한다. 한때 이연과 홍주의 유일한 친구였던 옛 북산 신이다. 어떤 사건으로 이연에게 적대감을 느끼며 피할 수 없는 게임을 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