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Sports 매거진

돌아온 ROAD FC 김승연, “기노주와의 미스 매치 논란, 정신적으로 큰 부담”

by DY매거진 2019. 1. 16.
반응형

2월 23일 열리는 XIAOMI ROAD FC 052에서 복귀전을 치르는 김승연이 시합을 앞둔 소감과 기노주와의 미스 매치 논란에 대한 의견을 전했습니다.

 

돌아온 ROAD FC 김승연돌아온 ROAD FC 김승연, “기노주와의 미스 매치 논란, 정신적으로 큰 부담”

‘주먹이 운다 최강자’ 김승연(30, FREE)이 오는 2월 23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52를 통해 약 1년 4개월 만에 케이지로 돌아온다. 저돌적인 공격 스타일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승연은 인터뷰를 통해 “화끈함은 유지하되, 좀 더 기술적으로 향상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판정승도, 판정패도 없습니다. 오직 K.O만 기대해주십쇼.”라며 그의 복귀전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복귀전을 준비하는 소감을 묻자 김승연은 “오랜만에 하는 시합이라서 아직까지는 실감이 잘 안 나네요. 저도 제 시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상에 발목을 잡혀있던 상태라, 시합에 대한 갈증이 컸습니다. 다만 하루빨리 시합에 나가고 싶다는 마음은 최대한 컨트롤하고, 차분히 준비하려 합니다.”라며 그 소감을 전했다.


김승연은 그동안 활약해온 라이트급이 아닌 -80kg 계약체중으로 이번 시합에 출전한다. 이전부터 김승연은 웰터급 전향을 생각해왔고, 상대 기노주와의 체급 조절을 위해 -80kg 계약체중 시합을 뛰게 됐다. 이번 시합을 시작으로 추후 ROAD FC(로드FC) 웰터급 타이틀에도 도전하고 싶다고 했다.

김승연 vs 기노주돌아온 ROAD FC 김승연, “기노주와의 미스 매치 논란, 정신적으로 큰 부담”

김승연이 케이지 위에서 맞붙게 될 상대는 이번 대회를 통해 ROAD FC 데뷔전을 치르는 기노주(34, BNM 멀티짐)다. 타 단체에서 2승 1패를 거둔 바가 있고, MBC에서 방영된 지상파 최초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겁 없는 녀석들’에서 준우승까지 기록한 신예 파이터다.


김승연은 기노주에 대해 “겁 없는 녀석들 결승전을 직접 가서 봤습니다. 거리 싸움에 굉장히 능한 스타일이더라고요. 보기에는 엉성해 보일 수 있지만 복싱 스킬도 좋아 보였습니다. 타이밍이나 거리 감각이 굉장히 좋았고, 평체도 저보다 더 높은 선수여서 힘도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라고 평했다.


격투기 팬들 사이에선 김승연의 우위가 확실한 ‘미스 매치’가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 이에 대해 김승연은 “기노주 선수가 절대 약한 선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로서는 까다로운 상대를 만났습니다. 주변에서 들리는 말들에는 절대 동요되지 않기 위해 눈 가리고, 귀 막고 훈련에만 전념하려 합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김승연은 “사실 그동안 저보다 전력상 위라고 생각되는 선수들과 싸워왔는데, 이번엔 전부 제가 우세할 거라고 예상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더 부담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로서는 쉽게 이겨야만 본전인 경기가 됐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한 부담감을 최대한 컨트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며 주변 의견에 흔들리지 않으려는 이유를 덧붙였다.

김승연 파이터돌아온 ROAD FC 김승연, “기노주와의 미스 매치 논란, 정신적으로 큰 부담”

김승연은 기노주를 향해 “기노주 선수에겐 이 매치가 엄청난 기회잖아요. 저를 이기게 되면 엄청난 기회가 되는 건데, 그런 기회가 생긴 만큼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이번 시합 힘들게 싸워보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전부 무시를 하고 있는 마당에 꼭 분발하셔서 저와 힘든 싸움 펼쳐주셨으면 좋겠어요.”라며 말을 전했다.


돌아온 김승연이 어떤 화끈한 명승부를 선사할지 격투기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ROAD FC는 2019년 2월 2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의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을 진행한다. 두 파이터 중 승리하는 최후의 1인은 2019년 5월 제주도에서 ‘끝판왕’ 권아솔과 토너먼트의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XIAOMI ROAD FC 052]

[2019년 2월 23일 서울 장충체육관]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 샤밀 자브로프 VS 만수르 바르나위]

[라이트급 브루노 미란다 VS 홍영기]

[-80kg 계약체중 김승연 VS 기노주]

 

[밴텀급 장익환 VS 장대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