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Sports 매거진

‘꽃미녀 파이터’ 이수연, 강한 자존심 “남자들과 똑같이 훈련 받고 싶어”

by DY매거진 2018. 11. 21.
반응형

XIAOMI ROAD FC 051 XX에

이수연 선수가 출전한다!

 

이수연 선수는 평소 운동을 좋아하고, 남자들에게 지기 싫어하는 경쟁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MBC 겁 없는 녀석들에서도 남자들과 똑같이 훈련 받고 싶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꽃미녀 파이터’ 이수연‘꽃미녀 파이터’ 이수연, 강한 자존심 “남자들과 똑같이 훈련 받고 싶어”

“남자 도전자들과 똑같이 (훈련)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지고 싶지 않아요”

 

ROAD FC 데뷔를 앞둔 이수연(24, 로드짐 강남MMA)은 지난해 MBC <겁 없는 녀석들>에 출연했다. <겁 없는 녀석들>은 남녀 혼성으로 진행된 지상파 최초의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MMA 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난해 방영돼 큰 인기를 끌며 ‘우승자’ 전창근, ‘싱어송 파이터’ 허재혁을 비롯해 많은 파이터들을 배출했다.

 

12월 15일 XIAOMI ROAD FC 051 XX에 출전하는 이수연 역시 <겁 없는 녀석들>에 출연한 파이터다. 이수연은 당시 합숙 훈련에서 남성 도전자들과도 직접 경쟁하는 걸 원했다.

 

이수연은 “남자 도전자들과 똑같이 (훈련)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지고 싶지 않아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도전을 이어나가던 도중 이수연은 하차를 하게 됐다. 경쟁에서 탈락한 것이 아닌, 코에 부상을 입어 하차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 것. 이수연의 코를 검사한 원주 정병원의 정우문 원장은 코뼈가 주저앉아 훈련이 불가능하다고 진단했다. 결국 이수연은 아쉽게 하차할 수밖에 없었다.

 

1년이 지난 뒤 이수연은 ROAD FC 데뷔가 결정됐다. 그 무대는 XIAOMI ROAD FC 051 XX고, 이예지(19, 팀 제이)가 상대다.

 

이수연은 “드디어 꿈꾸던 데뷔 무대를 갖게 됐다. 부족한 점이 많은데, 첫 경기인 만큼 많이 준비해서 화끈한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의지를 불태웠다.

 

한편 ROAD FC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XIAOMI ROAD FC 051이 끝난 뒤 여성부리그 XIAOMI ROAD FC 051 XX를 연이어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로 세계랭킹 1위의 ROAD 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와 ‘몬스터 울프’ 박정은의 타이틀전이 확정돼 아톰급 챔피언을 가린다.

 

[XIAOMI ROAD FC 051 XX /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박정은]

[아톰급 이예지 VS 이수연]

[아톰급 심유리 VS 스밍]

[-60kg 계약체중 김영지 VS 김해인]

[아톰급 홍윤하 VS 백현주]

 

[XIAOMI ROAD FC 051 /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

[미들급 양해준 VS 전어진]

[미들급 미첼 페레이라 VS 이종환]

[밴텀급 박형근 VS 양지호]

[라이트급 장정혁 VS 맥스 핸다나기치]

[라이트헤비급 김지훈 VS 김태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