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Sports 매거진

[TFC 19] '으르렁' 서예담vs서지연Ⅱ, 종지부 특명①

by DY매거진 2018. 11. 12.
반응형

[TFC 19] '으르렁' 서예담vs서지연Ⅱ, 종지부 특명

 
그 이름만 떠올려도 이가 갈린다. 단 한순간도 잊은 적이 없다.

그에게 이른 시간에 당한 완패, 이젠 되갚아줄 차례다.

 

[TFC 19] '으르렁' 서예담vs서지연[TFC 19] '으르렁' 서예담vs서지연Ⅱ, 종지부 특명

필리핀 URCC 여성부 플라이급 챔피언 '케이지 김연아' 서지연(18, 더짐랩)의 목표는 단 한 가지다. 자신을 격침시킨 바 있는 '비너스' 서예담(26, 파라에스트라 청주)을 확실히 쓰러뜨리고 TFC 여성부 정상에 오르는 것이다.

 
두 선수는 오는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 코메인이벤트에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이자 2차전을 벌인다.

 
서예담은 2016년 11월 'TFC 13'에서 정유진을 맞아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둘은 경기 전 치열하게 설전을 펼쳤다. "게거품을 물게 하겠다(서예담)", "버릇을 고쳐 주겠다(정유진)", "'헬로 키티'라는 어울리지 않는 별명부터 바꿔라(서예담)", "경기 일주일 전 주짓수 대회 출전? 날 무시하는 처사다(정유진)" 등 물고 물리는 독설을 주고받았다.

 
계체에서도 만나자마자 싸웠다. 눈싸움하다가 서로 얼굴과 몸을 밀치며 강하게 부딪혔다. 발로 차기도 했다. 떨어져서도 둘은 씩씩거리며 서로를 노려봤다. 살벌한 분위기는 고스란히 경기에서도 이어졌다. 뚜껑을 열어 보니 서예담의 근력과 그래플링은 예상보다 강했다. 정유진은 고전을 면치 못한 채 판정패했다.

 
깜짝 데뷔전을 치른 서예담 앞에 '케이지 김연아' 서지연이 섰었다. 당시 아마 리그 7전 전승의 서지연은 'TFC 드림 2'에서 도다영에게 TKO승을 거뒀다. 서지연은 승리 후 "서예담과 싸우고 싶다"고 밝혔다.

 
둘 간의 경기 성사 전에도 서예담은 강하게 도발을 걸었다. 서예담은 '센 언니'가 됐다. "서지연은 귀엽고 예쁜 고등학생일 뿐이다. 학교에서 더 공부해야 한다. 방과 후 떡볶이 순대를 먹으면서 친구들과 놀아야 한다. 고등학교로 돌려보내 주겠다. '아, 내 길이 아니구나. 공부나 열심히 해야겠구나'란 걸 느끼게 하겠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링네임을 잡고 늘어졌다. "별명이 '케이지 김연아'라고? 얼토당토 않는 말이다. 진심으로 학교생활을 더 즐겼으면 한다. 내 펀치는 전 UFC 헤비급 챔피언 케인 벨라스케즈처럼 묵직하다. 서지연은 한 방 맞으면 브록 레스너와 같이 등을 보이고 도망갈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결정타를 날렸다.

"꼬마야, 아니 서지연 선수. 고등학교로 돌아가서 더 즐거운 시간 보내고 졸업하면 다시 와라."

 
신경전 고수인 서예담과 서지연은 지난해 3월 'TFC 14'에서 격돌했다. 두 선수는 대진이 성사됐을 때부터 수위 높은 신경전을 벌이며 상대의 멘털을 흔들었다. 계체량 행사에서 마주친 두 선수는 웃음기 하나 없는 얼굴로 서로를 노려보기만 했다.


뚜껑이 열리자 '예담 벨라스케즈'라는 별명을 지닌 서예담은 닉네임답게 근력, 레슬링, 그라운드에서 우위를 점했다. 지속적으로 태클을 성공시키며 서지연의 원거리 공격을 막고 체력을 갉아먹었다.

 
시간이 흐를수록 '서예담 타임'이었다. 꾸준히 상위포지션에서 압박한 끝에 경기 종료를 17초 남겨둔 상황에서 TKO승을 기록했다. 승리 후에도 체력이 남아있는 모습을 보일 정도였다.

 
[TFC 19] '으르렁' 서예담vs서지연Ⅱ, 종지부 특명②으로 이어집니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SPOTV+에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 TFC 19- 김재웅 vs. 김명구

2018년 11월 16일(금)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페더급매치] 김재웅 vs. 김명구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 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 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 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급매치] 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 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 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 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 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 김판수 vs. 이민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