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Sports 매거진

TFC 18,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개최하는 이유 '금요일을 관람DAY로'

by DY매거진 2018. 5. 17.
반응형

국내 오리지널 종합격투기 단체 TFC

열여덟 번째 넘버링 대회가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개최된다.

 

오는 25일 오후 7, 황영진-트레빈 존스의 밴텀급 타이틀전이 메인이벤트에서 펼쳐지는 'TFC 18'이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개최 장소가 격투 대회를 진행하기에 최적화돼있는 곳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종합격투기 단체 TFC국내 오리지널 종합격투기 단체 TFC

 

TFC가 서울의 중심부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대회를 개최한다는 것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앞서 주최측은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연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도림 테크노마트는 지하 7층까지 건설돼있어, 4천 대의 주차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지하철 1, 2호선 신도림역 하차 후 도보 5분 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는 메리트를 안고 있다. 그랜드볼룸에서 대회를 연다는 것은 상징적인 의미도 지니고 있다.

 

또한 금요일 오후 7시에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직장인들은 퇴근 후 가깝고 편리한 교통을 이용해 대회장을 찾아올 수 있다. 편리한 주차시설과 대중교통은 TFC를 가까운 곳에서 재미있게 관람을 할 수 있게 해준다.

 

TFC"신도림 테크노마트는 1200명 이상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군더더기 없이 꽉 찬 시각으로 경기를 한눈에 관람하실 수 있다. 교통이 너무나도 용이하다. 금요일 퇴근 후 격투기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지하철역도 가까워서 귀가하는 데 불편함이 전혀 없다. 또한 금요일에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주말 개인생활에 지장이 없다"고 운을 뗐다.

 

이어 TFC"그랜드볼룸은 일본 고라쿠엔 홀 못지않은 격투 성지가 될 것이다. 예술의 전당 공연처럼 매달 셋째 주 금요일에 대회를 열어 금요일 밤은 'TFC DAY'라는 인식이 생기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대회장이 크지 않아 선수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 인생과 인생의 싸움을 생동감 있게 접할 수 있다. 금요일 오후 7, 일반인들에게도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격투기를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TFC 18'은 밴텀급 빅매치들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메인이벤트는 황영진과 트레빈 존스의 밴텀급 타이틀전이며, 코메인이벤트는 김재웅-정한국의 밴텀급 최강 타격전이다.

 

이밖에도 12개월 만에 돌아온 '빅 마우스' 김동규가 특급레슬러 이택준을 상대하고, 최강 주짓떼로 유수영과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이 자웅을 겨룬다.

 

TFCUFC와 대동소이한 룰로 진행된다. 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 오블리크 킥,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5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5라운드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후 7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 유튜브, 아프리카TV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8-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2018525()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11)[오후 7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 생중계)

 

[밴텀급 타이틀매치]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밴텀급매치] 김재웅 vs. 정한국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서지연 vs. 박시윤

[웰터급매치] 정세윤 vs. 오카노 유키

[라이트급매치] 장정혁 vs. 윤다원

 

[페더급매치] 여승민 vs. 니시카와 야마토

[밴텀급매치] 김동규 vs. 이택준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사토 히카루

[밴텀급매치] 유수영 vs. 안상주

[라이트급매치] 김태균 vs. 이영훈

[플라이급매치] 최승국 vs. 김건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