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대담한 상상력으로 다시 태어난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by DY매거진 2018. 5. 11.
반응형

대담한 상상력으로 다시 태어난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남자 4인극, 연극 <R&J> 메인 포스터 공개

710,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 개막!

 

로미오와 줄리엣대담한 상상력으로 다시 태어난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영국의 위대한 극작가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짜릿하게 변주한 연극 <R&J>가 오는 7 10일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제작사 ㈜쇼노트는 공연 개막에 앞서 연극 <R&J>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연극 <R&J> 포스터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니셜을 딴 공연 타이틀 로고 ‘R&J’와 바람에 흩날리는 듯한 강렬한 붉은 천이 조화를 이루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상단에 자리한 카피, ‘멈출 수 없는 위험한 게임은 작품의 스토리에 궁금증을 불러일으켜 관객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뉴욕 역사상 최장기 공연된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알려진 연극 <R&J> 1997년 뉴욕에서 초연된 이후 시카고, 워싱턴 D.C 등 미국 전역에서 400회 이상 공연됐다. 2003년 영국 웨스트엔드 무대에 오른 연극 <R&J>는 “수년 동안 고전을 가장 독창적으로 재창조한보석이다.” “셰익스피어의 가장 짜릿한 각색 중 하나다.” “마치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처음 봤을 때의 감동과 같다.” 등의 호평을 끌어내며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네덜란드, 호주, 브라질, 일본, 남아프리카공화국, 말레이시아 등에서 수차례 공연되며 작품의 인기를 입증했다.

 

엄격한 규율이 가득한 가톨릭 남학교를 배경으로, 오직 네 명의 학생만이 등장하는 연극 <R&J>는 격렬하고 대담한 연출, 젊고 역동적인 에너지로 고전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다. 각각 학생 1, 2, 3, 4’ 역을 맡은 배우들은로미오’, ‘줄리엣’, ‘머큐쇼’, ‘티볼트등 약 열 개의 남여 캐릭터를 쉴 새 없이 오가며 열정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배우들의 성별을 뛰어넘는 신선한 연기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연극 <R&J>의 한국 초연 무대는 뮤지컬 <구텐버그>, <킹키부츠>, <어쩌면 해피엔딩>, 연극 <프라이드> 등 다양한 작품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선보인 김동연 연출이 함께한다. 또한, 시인이자 베테랑 뮤지컬 작가로 활동하며, 뮤지컬 <국경의 남쪽>, <신과 함께>, <심야식당> 등의 작품을 선보인 정영 작가(우리말대본)가 호흡을 맞춘다.

 

연극 <R&J>는 오는 710일부터 930일까지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 02-3485-87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