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tvN 드라마 '원경' 드라마 정보 출연 차주영 이현욱 줄거리

by DY매거진 2024. 1. 12.
반응형

tvN 드라마 원경

 

2024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tvN 드라마 '원경' 드라마 정보, 출연 정보 차주영 이현욱 이성민, 드라마 줄거리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tvN  드라마 '원경'은 600년 전 태종 이방원과 손잡고 권력을 잡은 '공동시조' 원경왕후의 이야기를 그림 작품으로 조선왕조실록에 질투와 욕망의 화신으로 기록될 수밖에 없었던 원경왕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주인공을 맡은 차주영과 이현욱은 사극에 첫 도전한다.

     

     

     

    1. tvN 드라마 '원경' - 기본정보

    장르 퓨전 사극
    방송 기간 2024년 하반기 예정
    방송 시간 미정
    방송 횟수 13부작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사 JS픽쳐스
    채널 tvN
    제작진 연출 김상호
    극본 이영미
    제작 이진석
    출연 차주영, 이현욱, 이성민 外~
    스트리밍 TVING
    시청등급 15세 이상가~

     

    2. tvN 드라마 '원경' - 드라마 줄거리

    원경 드라마 줄거리

     

    조선 초기,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남편 태종 이방원을 제3대 왕으로 만든 ;킹메이커'이자 그와 함께 권력을 쟁취한 '왕권 공동 창업자'인 원경왕후의 불꽃같은 인생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3. tvN 드라마 '원경' - 등장인물

    1) 주요 인물

    배우 차주영

    원경왕후 역 / 배우 차주영

    고려 재상지종(宰相之宗, 누대에 걸쳐 재상을 배출하는 왕실과 혼인할 수 있는 가문)의 15대 가문 중 하나인 여흥 민 씨 민제의 딸로 태어난 원경은 세상을 바꾸겠다는 꿈을 가진 총명하고 자의식이 강한 여인이다. 그래서 선택한 이가 바로 남편 이방원. 원경은 그를 조선의 왕으로 만들며 함께 정권을 창출한다. 하지만 그랬던 이방원이 그녀의 친정을 멸문지화 하고 끊임없이 다른 여인을 취하지만, 원경은 그러한 배반과 갈등 속에서도 단 한 번도 타협하거나 꺾이지 않는다.

     

    배우 이현욱

    이방원 역 / 배우 이현욱

    이방원은 동북면 출신의 ‘촌놈’, 자신보다 잘난 여인을 아내로 맞은 남편, 아버지로부터 인정받지 못한 왕이라는 열등감이 뒤엉킨 인물이다. 그 열등감을 극복하고 인정받고 싶은 욕구, 수많은 사람을 죽였다는 책임감, 혁명에 대한 정당성 구현 등을 위해 반드시 위대한 왕이 되겠다는 욕망의 화신이기도 하다. 그래서 유일하게 사랑했던 여인이자 정치적 동반자였던 아내라도 걸림돌이 된다면 견제하고 파괴할 수 있다는 뒤틀린 생각도 가지고 있다.

     

    배우 이성민

    이성계 역 / 배우 이성민

    조선 제3대 왕인 태종 이방원의 아버지이자 원경왕후의 시아버지.

     

    2) 주변 인물

    배우 이이담

    채령 역 / 배우 이이담

    원경을 인생의 롤모델로 삼고 있는 원경의 심복이자 본방나인 출신의 후궁.

     

    4. 2024 tvN 드라마 관련 내용

    tvN과 티빙이 공동 기획, 제작하는 시리즈도 주목받고 있다.

    ▶신민아 김영대 주연 의 '손실은 싫으니까'는 돈을 잃고 싶지 않아 가짜 결혼식을 올린 여자와 돈을 잃고 가짜 신랑이 된 남자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그녀에게 해를 끼치고 싶지 않아요.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와 '봄밤' 안판석 감독의 신작 '졸업-드라마'도 있다. 정려원과 위하준이 주연을 맡아 대치동 학원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선생 로맨스를 그린다.

     

    ▶ 7년 만에 돌아오는 '크라임씬 리턴즈'에는 장진, 박지윤 , 장동민, 키 , 주현영 , 안유진이 출연하고, '여고생 미스터리', '트랜짓' 등이 출연한다. 사랑'이 각각 시즌3으로 돌아온다.

     

    ▶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2'에 등장하는 제작진들의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을 탐구하는 관찰 리얼리티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2: 월드와이드 로그'도 내년 개봉 예정이다.

     

    흥미로운 주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시리즈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사선으로 뛰어드는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담은 '라이프라인'과 샤머니즘을 심층적으로 다루는 '무당:귀신 이야기'가 준비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