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ENA 월화 드라마 종이달, 인물관계도 출연 김서형 이시우

by DY매거진 2023. 4. 3.
반응형

ENA 드라마 종이달

안녕하세요~^^*

DY-포토 매거진[고득용]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ENA 월화 드라마로 2022년에 촬영을 끝마치고 2023년 4월에 방영 예정인 드라마 '종이달'입니다. 이 드라마에서 명품 배우 김서형이 주인공 '유이화' 역을 맡았습니다.

 

ENA 월화 드라마 '종이달' - 기본정보

제목 : 종이달

장르 : 서스펜스, 스릴러, 로맨스

방송시간 : 월ㆍ화 / 오후 10:00 ~

방송기간 : 2023년 4월 10일 ~ 2023년 5월 9일

방송화차 : 10부작

등장인물 : 김서형, 유선, 서영희, 이시우, 공정환, 이천희, 윤희석 外~

스트리밍 : TVING

시청등급 : 19세 이상가~

 

ENA 월화 드라마 '종이달' - 제작정보

기획 : 스튜디오 GENIE

제작사 : 롯데컬처웍스, 슈퍼문픽쳐스

연출 : 유종선, 정원희

극본 : 노윤수

CP : 박민설

PD : 한아름, 류정민

원작 : 가쿠다 미쓰요의 소설 (종이달)

 

 

 

ENA 월화 드라마 '종이달' - 드라마 줄거리

종이달 드라마 줄거리

숨 막히는 일상을 살던 여자 '유이화'가 은행 VIP 고객들의 돈을 횡령하면서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는 서스펜스 드라마

 

ENA 월화 드라마 '종이달' - 인물관계도

종이달 인물관계도

 

ENA 월화 드라마 '종이달' - 등장인물

배우 김서형배우 김서형배우 김서형

유이화 역 / 배우 김서형

우연한 계기로 은행에 취직하게 되고, VIP 고객들을 담당하며 삶이 180도 바뀌게 되는 주부. 엘리트 집단에 속한 남편의 내조자이자 가부장적인 시댁의 며느리다. 남편의 무한한 방임 속에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뭘 하고 싶은지, 어떻게 하면 행복해지는지를 잊어갔다. 송년 모임에서 저축은행 채용 제안을 받는다. 맡겨진 일은 거액 예치 VIP 고객관리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 전신에 피가 도는 기분. 이화에게 ‘나를’ 필요로 하는 이가 생겼다.

 

배우 유선배우 유선배우 유선

류가을 역 / 배우 유선

화려하게 사는 것이 좋은 헤비 쇼퍼이자 커리어 우먼. 초라한 외모란 불행의 증명이다. 불행을 남 탓으로 돌리지 않기 위해서 화려해야 한다. 명품은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간다. 모두가 정중하고 너그러워진다. 돈이 많아 보이기만 해도 세상은 친절해진다. 쇼핑하기 위해 밤낮없이 일하다 보니 셀러브리티로 불릴 만큼 유명해졌다. 먹어도 속이 허한 날엔 이화와 선영을 만나 밥을 산다. 이렇게 이화의 곁에서 누구보다 먼저 그녀의 비밀을 눈치챈다.

 

배우 서영희배우 서영희배우 서영희

강선영 역 / 배우 서영희

남편의 성공만을 위해 악착같이 생활하는 전업주부. 선영에게 이화와 가을은 유일한 친구다. 이화 남편의 소개로 제인이 아빠를 만나 아기를 낳고 전업주부가 됐다. 도우미, 학원, 교통비, 부모님 용돈과 식비를 생각하면 이게 남는 장사다. 항상 1회용 비닐봉지를 챙겨 다닌다. 돈 주고 산 음식을 남겨두고 돌아오면 잠이 안 온다. 그래도 그녀는 인생 최후의 승자를 꿈꾸며 잠들기 전, 화려한 노년을 그린다.

 

배우 이시우배우 이시우배우 이시우

윤민재 역 / 배우 이시우

빚이 많지만 열정은 넘치는 영화과 휴학생. 부유한 외할아버지가 있지만 더러운 돈은 싫다. 제대한 그에게 남은 건, 남겨둔 빚과 요양원에 입소한 아버지, 함께 영화를 꿈꾸는 동기들뿐이었다. 촬영 중 친구가 손가락 신경이 끊어지는 사고를 당했다. 수술비를 구하기 위해 외할아버지를 찾아갔다가 자신을 향해 눈부시게 웃어주는 여자를 만났다. 유이화.

 

배우 공정환배우 공정환배우 공정환

최기현 역 / 배우 공정환

명예와 사회적 성공이 인생의 목표인 이화의 남편. 이화는 건드릴 때만 흔들리는 종이 모빌처럼 곱고 조용한 여자다. 고분고분하고 아름답고 유용한 아내다. 아이가 생기지 않는 이유를 깊이 생각해 본 적 없다. 그것이 아내 탓이든 내 탓이든 그저 아내가 나와 헤어질 사유가 되지 않을 만큼만의 고통으로 지나가길 바랄 뿐이다. 정말은 그녀의 기대가 두렵다고 해야 맞을 것이다. 임원 승진 자격 조건에 주식, 골프, 도박, 불륜은 불가다.

 

배우 이천희배우 이천희배우 이천희

성시훈 역 / 배우 이천희

바람 잘 날 없는 가을의 철없는 전 남편. 화려하고 멋진 가을을 사랑했다. 그녀의 블링블링이 재산을 헐어 쓴 결과라는 걸 알았을 땐 끔찍했고, 이혼 후 내 돈 없이도 세상 보란 듯이 고져스한 지금은 그녀가 아쉽다.

 

배우 윤희석배우 윤희석배우 윤희석

제국 역 / 배우 윤희석

기현을 상사로 모시는 순진무구한 선영의 남편. 세상 서열은 돈을 누가 내느냐로 자동 정리된다. 제국은 수컷들 사이에서 언제나 을이다. 아무래도 임원 되긴 글렀고, 몇 년 안 지나 희망퇴직자가 될 듯싶고, 딸은 무럭무럭 자랄 테니 아끼는 게 정답이다.

 

ENA 월화 드라마 '종이달' - 그 외 인물

임가든 역 / 변서윤

진영서 역 / 김재인

서혜지 역 / 박정언

성태지 역 / 유채희

배역미정 / 윤보라

 

전업주부 유이화가 욕망 없이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지만 남편의 무관심에 휘둘리는 스릴러 드라마로 은행 계약직 직원으로 일하던 중 뜻밖에 VIP 고객들의 돈을 만지고 점점 돌이킬 수 없는 파국에 빠지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