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맛집&여행지 소개

춘천 가볼만한곳 '춘천풍물시장 오일장'

by DY매거진 2022. 9. 3.
반응형

춘천풍물시장
▲춘천 가볼만한곳 춘천풍물시장 오일장 [춘천 전통 재래시장]

안녕하세요?

DY-포토 매거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 주말 춘천 온의동에 살고 계시는 어머님 집에 다니러 가 마치 주말(토요일)이 춘천 온이동에 있는 춘천 풍물시장 오일장이라 어머님이 동생 가게에서 신으실 신발을 하나 사신다고 하셔서 어머님과 함께 가보았습니다. 

 

춘천 온의동 어머님 집에서 찻길 하나만 건너면 풍물시장이라 어머님은 풍물시장 오일장이면 시장 구경도 하시고 소소한 먹거리나 집에서 해 드실 반찬거리를 사 오신곤 하신다고 합니다.

 

 

춘천 온의동 풍물시장 - 춘천 전통 재래시장

춘천 온의동 풍물시장

주소 : 강원동 춘천시 영서로 2352-48 / 지번 온의동 29-3

종류 : 공설 오일장

개장 : 1989년 개장 / 이전 개장 2010년 11월 10일

점포수 : 143개소

연면적 : 18,388㎡

운영 : 춘천시

 

 

춘천풍물시장  오일장 - 소개

춘천 풍물시장은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와 약사명동 일대 도로변에서 형성되어 온의동 경춘선 철도하부공간으로 이전한 공설 오일장으로 2/7일마다 장이 열립니다.

 

춘천 풍물시장 오일장이면 재래시장 상인들과 춘천 주변에서 직접 농사 지으셔서 야채며 과일 등 정말 없는 것 빼놓고 다 있을 정도 다양한 물건이 나와 있더군요.

 

춘천풍물시장 오일장 - 역사

춘천 풍물시장 은 1989년 정부의 도심 노점상 정비에 따라 중앙로 일대 등 주요 간선도로변에 있던 노점상이 약사천 복개 공간에 자리를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약사천 복원사업으로 시장번영회와 춘천시와의 협약을 통해 경춘선 복선전철 하부공간으로 이전하였습니다.

 

2018년, 지상 4층, 227면의 공연 주차타워를 조성하여 장날이면 북새통을 이루는 온의 지구의 주차난을 다소 해결하였고 2019년에는 국비 등 54억을 들여 780m의 시장 전체를 덮는 아케이드 설치공사를 벌였으며 단일공사로 국내 최대 규모라"고합니다.

 

새콤달콤 자두, 복숭아, 포도, 바나나, 옛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강냉이 뻥튀기 각 종 야채 모종 등 정말 다양한 물건들이 있습니다.

 

춘천풍물시장  - 특징

상가 143개소와 관리사무소 2동, 공중화장실 7개소, 226녀의 노면 주차장을 갖춘 현대식 재래시장이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과의 뛰어난 접근성으로 장날에는 남춘천역에서 승하차는 노년층 인원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춘천 풍물시장 오일장이면 경춘선 복선전철로 서울, 경기권 어르신들이 많이 찾아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룰 정도라고 합니다.

 

춘천풍물시장 - 교통편

※전철 : 남춘천역 1번 출구와 400m 정도로 보도로 약 5~10분 소요

※버스 : 춘천시외버스터미널 450m 떨어져 있어 보도로 5~10분 소용

※일반 시내버스 : 2, 2-S, 3, 3-S, 5, 7, 7-S, 11, 100-1, 200-1

※내비게이션 : 강원동 춘천시 영서로 2352-48 / 지번 온의동 29-3

 

춘천풍물시장 - 먹거리

춘천 풍물시장 내 먹거리로 메밀정 병, 장어, 호덕, 올챙이국수, 춘천 닭갈비, 막국수 다양한 토속 음식을 즐기실 수 있고, 또한, 풍물시장 주변에 많이 식당들이 있어 드시고 싶은 음식을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어머님이 동생 가게에서 신으실 신발을 노점상에서 사셨는데 착한 가격 1만 원이더군요. 동생 가게에 가서 동생 한데 만원에 샀다고 했더니 자기는 신발 가게에서 2만 원을 주고 샀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어머님과 춘천 풍물시장도 구경하고 동생네 가게에서 주말을 보내고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