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커튼콜 '나무는 서서 죽는다' 강하늘X하지원X고두심X권상우

by DY매거진 2022. 5. 21.
반응형

커튼콜(나무는 서서 죽는다)
드라마 커튼콜(나무는 서서 죽는다), 강하늘X하지원X고두심X권상우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 ✔️기본정보

제목 : 커튼콜
장르 : 드라마, 휴먼
방송 예정 : 2022년 10월 예정~
방송 분량 : 70분
방송 횟수 : 16부작
출연자 : 하지원, 강하늘, 고두심, 권상우, 성동일 外 ~
시청등급 : 15세 이상가~
스트리밍 :wavve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 ✔️제작 정보

제작사 : 빅토리콘텐츠
제작 : 조윤정
기획 : 홍석구 (KBS 드라마본부)
책임프로듀서 : 기만수 (KBS 드라마운영팀)
연출 : 윤상호
극본 : 조성걸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 ✔️소개

무명 연극배우가 북에서 온 시한부 할머니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주는 이야기로 귀순한 손자를 연기하는 한 남자의 연극 스토리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 ✔️주요 인물

고두심
고두심1고두심2

✔️고두심 : 자금순 역

국내 굴지의 호텔 체인 ‘호텔 낙원’의 설립자이자 총수인 90대 여인으로, 1930년 함경도에서 태어나 10대에 광복을 맞고, 6.25 전쟁으로 20대를 시작하며, 격동의 한국사를 온몸으로 느낀 인물로, 전쟁의 평화를 피해 월남하는 과정에서 남편, 아이와 생이별하고, 언젠가 만나게 될 두 사람을 기다리며 ‘호텔 낙원’을 꾸려나가는 인물.

 

강하늘

✔️강하늘 : 유재헌 역

모든 게 부족한 채 살아온 인생과는 다르게 자기애(愛)와 자존감이 넘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하고 싶은 것을 하자’라는 인생의 좌우명을 가지고 지방 극단의 연극배우로 지내던 그는 한 노신사로부터 ‘어떤 할머니의 귀순한 손자를 연기하라’라는 뜬금없는 제안을 받고 인생의 커다란 전환점을 맞이하는 인물.

 

하지원

✔️하지원 : 박세연 역

자금순의 손녀이자, ‘호텔 낙원’의 밑바닥부터 차곡차곡 올라와 낙원을 책임지는 인물.

 

권상우
권상우1권상우2

✔️권상우 : 배동제 역

유통체인을 거느린 거대 재벌그룹 ㈜삼우의 후계자이자, 잘 생긴 외모에 사소한 것 하나하나까지 귀족의 풍모가 느껴지는 내추럴 본 재벌이다. 그의 말에는 그 나름대로의 확고한 논리와 확신이 있어서 예의 없다는 소리를 들을지언정 말도 안 된다는 소리는 절대 듣지 않는, 재수 없지만 인정할 수밖에 없는 그런 스타일의 남자.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 ✔️그 외 인물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성동일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성동일1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성동일2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 성동일 : 정상철 역

✔️성동일 : 정상철 역
‘호텔 낙원’의 전(前) 지배인이자 총수 자금순의 오른팔로, 지배인의 자리에서 물러난 이후에도 자금순의 수행비서처럼 그녀를 아직까지도 옆에서 보필하는, 자금순에게는 가족만큼이나 가까운 최측근이다.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 ✔️여담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KBS 2TV 월화드라마 '커튼콜' - 여담

✔️윤여정은 

한양대학교 국문학과에 재학하던 1966년 연극배우로 처음 연기를 시작하였고, 동년 TBC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등록금을 벌기 위해 방송국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시험에 응시해 보라는 권유를 받고 도전한 결과였다고 한다. "돈 벌기 위해 단역도, 보조출연도 마다하지 않았다"

✔️강하늘은 

2007년 17살의 나이에 KBS2 드라마 '최강 울 엄마'로 데뷔[2] 했고, 2016년 영화 '동주'에서 윤동주 시인이 삭발하는 장면을 위해 실제로 삭발 촬영을 감행하여 화제가 되었다. 2019년 군 전역 후 복귀작이자 드라마 첫 주연작인 '동백꽃 필 무렵'에서 촌므파탈 '황용식'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하지원은 

초등학교에 다녔을 적 모든 과목에서 수를 받을 정도로 학업이 우수했다. 당시 생활기록부에 적힌 담임선생님들의 평가엔 "착하고 예의 바르며 규칙을 잘 지키고 성실한 모범적인 어린이로 예의 바르고 매사에 솔선수범인이었으며, 언행이 바르고 친절하며 친구들의 신뢰를 받았다"라는 내용들이 기록되어 있다. 초등학교 2학년 때 부반장을 맡은 것을 시작으로,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7년 연속 반장으로 뽑혔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또 어릴 적부터 마이클 잭슨을 좋아했다고 한다. 배우로서 데뷔를 결심하게 된 계기로는 고등학교 3학년 때 동네 사진관에 걸려 있는 하지원의 사진을 본 기획사 매니저로부터의 연기자 권유 제의라고 한다.

✔️정해인은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드라마 도깨비에서 여주인공 지은탁의 첫사랑인 최태희 역으로 특별 출연한 이후였는데, 방송 이후 이 드라마는 카메오까지 잘생겼냐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같은 시기에 방영한 불야성에서는 꽤 비중 있는 배역으로 출연했음에도 드라마가 많이 알려지지 못해서 정해인이 출연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히려 잠깐 특별 출연한 도깨비를 통해 인터넷과 SNS 등에서 제법 화제가 되어 한동안 '태희 오빠'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녔다.

✔️성동일은 

1984년 연극배우 데뷔하였으며, 1991년 SBS 서울방송 1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해 브라운관에도 데뷔하며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다. 데뷔 초에는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다가 1998년 30% 이상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SBS 드라마 '은실이'에서 코믹하고 질펀한 전라도 사투리를 구사하는 '빨간 양말' 양정팔 역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8년 간의 무명의 설움을 씻었다. 이후 이미지 변신을 목적으로 1999년 KBS 주말연속극 '유정'에서는 전혀 다른 진지한 이미지를 가진 대기업 회장의 아들인 재벌 2세 역할과 2000년 SBS 청춘 시트콤 '행진'에서는 대학 교수 역할을 맡아 출연하였으나, '은실이'에서의 '빨간 양말' 이미지가 너무 강렬한 탓에 극 중 역할의 이미지가 맞지 않다는 부적격 판정을 받고 출연 중인 드라마와 시트콤에서 중도 하차한다.

드라마 '커튼콜'은 2022년 10월부터 방영 예정인 KBS 2TV 월화 드라마이다. 무명 연극배우가 북에서 온 시한부 할머니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주는 이야기로 귀순한 손자를 연기하는 한 남자의 연극 스토리를 담은 휴먼 드라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