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강다니엘 Antidote로 컴백

by DY매거진 2021. 4. 20.
반응형

<강다니엘, 싱글즈 5월호 커버 장식>

순수한 소년 미와 비주얼을 다 가진 넘사벽 아티스트 강다니엘! 

지방시 뷰티와 함께 한 화보 공개

 

강다니엘 화보
강다니엘

지난 14일 컬러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미니앨범 <YELLOW>를 발매하며 타이틀곡 'Antidote'로 컴백, 국내뿐 아니라 칠레, 베트남 등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장악하며 여전히 막강한 존재감을 드러낸 강다니엘의 넘사벽 비주얼의 메이크업 화보를 공개했다.

 

벌써 3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뷰티와 함께 한 이번 화보에서 강다니엘은 산뜻한 향의 이레지스터블 퍼퓸과 내추럴한 컬러의 르 로즈 퍼펙토 립밤으로 순수한 이미지를 완성하며 그야말로 '강다니엘 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가장 나다워 보일 때가 좋다는 그는 깨끗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콘셉트를 누구보다 완벽하게 소화하며 꾸밈없는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줬다. 볼드한 아이템이나 화려한 메이크업 없이도 자신만의 매력을 마음껏 과시한 강다니엘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 모델다운 클래스를 입증했다.

 

화보 인터뷰에서 지방시 뷰티의 '이레지스터블 EDT'를 최애 향수로 밝힌 그는 촬영 내내 이레지스터블의 플로럴 향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이지 레스 터블에서는 달콤함이 남아 있어서 특히 마음에 든다. 같이 활동하는 댄서들에게 이 제품을 선물한 적이 있는데, 밀폐된 연습실에서 여러 사람이 같은 향을 썼음에도 역하다거나 머리가 아프다거나 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산뜻해지는 잔향의 매력 때문인 것 같다."며 지방시 뷰티의 신제품 향수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강다니엘 화보1
강다니엘 화보

있는 그대로의 저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별다른 디렉팅 없이도 완벽한 컷을 뽐아낼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는 가식 없이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강다니엘 덕분이 아닐까. 이번 콘셉트가 마음에 들었다는 그는 "방송할 때든 뭐든 가장 나다운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 솔직하고 꾸밈없는 성격이다 보니 내가 아닌 듯한 모습이 무척 어색하다. 음악 작업 역시 나의 이야기를 담는다"라며 활동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진중하게 밝혔다. 새 앨범에서 도 자신만의 서사를 표현하고자 했다는 그는 "지난 앨범들을 통해 성정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새 앨범에서는 한층 완성된 나를 표현했다. 컬러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이다 보니, 결국에는 극복해냈고 또 다름 시작을 할 준비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라며 강다니엘 다운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강다니엘 화보2
강다니엘 싱글즈 화보

누군가를 위로할 수 있는 음악을 꿈꾸며

지금 이 자리까지 달려온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다는 강다니엘은 모든 수록곡 작사에 참여하며 개인적인 감정을 풀어냈다. 기존과 전혀 다른 장르의 음악부터 녹음하는 방식까지, 실험적인 도전이 많았다는 그는 "노란색은 예전보다 성숙해진, 지금의 내가 있기까지 순탄하지만은 않았던 과장을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는 색이라고 생각했다. 그동안 쉽게 드러내지 못했던 속내를 나만의 감성으로 담고 싶었다"라며 솔직한 마음을 내비쳤다. "내 음악과 목소리가 위로이자 힘이 된다면 그보다 좋은 게 또 있을까. 그래서 진심과 깊은 의미를 담으려 하는 동시에 더 냉정해지려고도 노력한다"라는 그의 말에서 음악을 향한 아티스트로서의 진심이 느껴졌다.

 

한편, 지난 2월 발매한 <PARANOIA>에 이어 약 두 달 만에 미니앨범 <YELLOW>로 돌아온 강다니엘은 타이틀곳 'Antodote'를 통해 처음으로 얼터너티브 R&B 장르에 도전하며 국내외 음원차트 정성을 석권, 뮤직비디오 역시 순식간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강다니엘이기에 가능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CYAN>, <MAGENTA>에 이어 컬러 시리즈의 마지막 정식하는 세 번째 앨범으로, 강다니엘의 솔직한 내면세계와 아티스트로서의 색깔을 잘 드러난다는 호평을 받으며 더욱더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