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연&축제&전시 소식

C 페스티벌 2019, 동영상 플랫폼과 오프라인 만남 “인기 동영상 플랫폼의 콘텐츠, 축제 현장에서 만난다”

by DY매거진 2019. 4. 29.
반응형
“인기 동영상 플랫폼의 콘텐츠, 축제 현장에서 만난다”

C 페스티벌 2019, 동영상 플랫폼과 오프라인 만남

 

■ 푸드 스타트업 ‘쿠캣’, 코엑스에서 푸드테인먼트 축제 ‘잇더서울 2019 봄’ 열어

■ 톱 뷰티 크리에이터가 대거 참여하는 ‘겟잇뷰티콘 X DIA BEAUTY’

■ 동영상 채널의 인기 뮤직 스트리머를 직접볼 수 있는 ‘플레이넥스트 2019’

 

씨페수제맥주축제

 

 

 

최근 산업계가 동영상 플랫폼과 오프라인을 연계해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등 동영상 콘텐츠와의 다양한 결합을 시도하는 가운데 동영상 플랫폼과 축제를 결합한 페스티벌이 서울 도심에서 열려 주목받고 있다.

이미지, 글자 중심에서 벗어나 영상에 익숙한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는 신기술에 민감하고 소비활동과 정보습득에 있어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지난해 11월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10∼59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0.4%가 주 이용 콘텐츠로 '동영상'을 꼽았다. 또한 올해 초 취업전문사이트인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이 회원 1,312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콘텐츠 소비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위는 먹방이 꼽혔으며 일상, 음악, 뷰티 콘텐츠가 뒤를 이었다.

 

잇더서울 2018 봄_식사공간 

푸드 스타트업 ‘쿠캣’, 코엑스에서 푸드테인먼트 축제 ‘잇더서울 2019 봄’ 열어

460여만 명의 팬을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 ‘오늘 뭐 먹지?’를 운영중인 푸드 스타트업 ‘쿠캣’은 코엑스와 손잡고 4년째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봄 시즌에는 ‘잇더서울 2019 봄’이 25일(목)부터 다음 달 6일(일)까지 코엑스광장에서 열린다. 푸드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푸드테인먼트’를 지향하는 이번 행사에는 SNS 상에서 ‘인싸맛집’으로 알려진 맛집과 푸드트럭이 집결한다.

롸카두들, 다이노소어렉, 와플판다, 컨버터피자, 단디덮밥, 덕자네 방앗간 등 이태원, 가로수길, 송리단길 등의 핫 플레이스에서 모인 총 26개의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맛집들은 ‘오늘 뭐 먹지?’를 통해 소개된 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잇더서울 2019 봄’과 함께 수제맥주 페스티벌도 열린다.

같은 기간동안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맥주 이야기’라는 주제로 수제맥주와 푸드페어링, 맥주와 함께 흥을 북돋아 줄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코엑스 이동원 사장은 “최근의 페스티벌은 색다른 재미와 함께 관람객과의 소통 및 공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올해 페스티벌은 동영상 채널을 통해서 본 인기 콘텐츠를 현장에서 직접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겟잇뷰티콘 

톱 뷰티 크리에이터가 대거 참여하는 ‘겟잇뷰티콘 X DIA BEAUTY’

5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CJ ENM, OnStyle, DIA TV의 주최로 ‘겟잇뷰티콘 X DIA BEAUTY’가 열린다. DIA TV는 CJ ENM에서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전문 채널로 유튜브에서 수백만의 구독자를 보유 중인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겟잇뷰티’와 ‘컨벤션’을 합친 ‘겟잇뷰티콘’은 소비자(시청자)와 셀러브리티, 뷰티인플루언서, 뷰티 브랜드가 한 데 어우러져 뷰티 콘텐츠를 놀이처럼 경험하고 공유하는 신개념 페스티벌이다.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총 5개의 테마로 구성돼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뷰티 바캉스, 일명 ‘뷰캉스’를 콘셉트로 내세웠다. 바캉스를 연상시키는 뷰티풀 존에서 제품 튜토리얼, 언박싱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릴렉스 존에서는 즐거운 테마의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일리윤, 그뤼너씨, 마녀공장, 포렌코즈 등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된다.

겟잇뷰티의 장윤주, 레드벨벳 조이, 모델 아이린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DIA TV 파트너'들인 회사원A, 윤쨔미, 오늘의 하늘, 헤이즐, 로즈하, 킴닥스, 곽토리, 다샤킴과 같은 톱 뷰티크리에이터의 라이브 무대가 펼쳐진다.

 

동영상 채널의 인기 뮤직 스트리머를 직접볼 수 있는 ‘플레이넥스트 2019’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에서 활동 중인 정상급 뮤직 스트리머의 노래와 연주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뮤직 스트리머 축제 ‘플레이넥스트 2019’가 6월 15일(토)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행사는 정상급 뮤직 스트리머 12팀이 등장해 그간 방송에서 보여준 것 이상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유튜브 구독자 수 300만 명을 보유한 라온을 비롯해 ‘드래곤스톤’ 이용석, 순이언니(From. 성수커플), 노래하는 하람, 달지, 이상한 나라의 꿩유갱, 해봄, 숑아X인지환, 갱복치, 이지승, 아야금 등 인기 뮤직 스트리머가 총출동한다./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