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Sports 매거진

해설위원에서 선수로…TFC 김두환, 두 마리 토끼 다 잡는다

by DY매거진 2018. 5. 16.
반응형

해설위원에서 선수로TFC 김두환, 두 마리 토끼 다 잡는다

 

오는 25, '종로 코뿔소' 김두환(29,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의 직업은 두 가지다. 해설위원에서 선수로, 선수에서 다시 해설위원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TFC 김두환
해설위원에서 선수로…TFC 김두환, 두 마리 토끼 다 잡는다

 

TFC 해설위원 김두환이 모처럼 소속 단체 케이지에 오른다. 그는 오는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C 18'에서 사토 히카루(37, 일본)와 라이트헤비급 경기를 갖는다.

 

"1년 간 TFC에서 해설만 하다가 오랜만에 경기를 하게 됐다. 다른 걸 떠나 내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대결을 펼치겠다. 남들이 뭐라고 하든 상관없다. 욕하든, 악성댓글을 달든 상관없다. 권아솔에게 한 마디 하고 싶다. , 권아솔. 네가 내 몸을 건드는 순간 난 널 죽일 수도 있어."

 

김두환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신체 조건을 지녔다. 190cm로 최무배, 김민수, 양동이 등 한국 중량급 강자의 계보를 잇고 있다.

 

4연승을 달리던 김두환은 20155'TFC 7'에서 로케 마르티네즈의 레슬링에 밀려 고배를 마셨으나 지난 3'TFC 14'에서 라마잔 무카일로프에게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을 거두며 복귀에 성공했다.

 

지난 1월 러시아 ACB에선 아쉬운 판정패를, 지난 3월 호주 HEX FS에서도 판정패하며 벨트를 거머쥐지 못했다. 총 전적은 95.

 

코리안탑팀 주장으로 팀을 이끌며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고, 뛰어난 센스를 바탕으로 헤드코치로서의 역량도 과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남다른 분석력과 톡톡 튀는 입담으로 해설 위원으로서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안정적인 톤으로 현직선수로서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디테일하고 알기 쉽게 전달했다고 평가했다.

 

김두환이 경기 중 크게 다치지 않아야 해설 위원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대결을 준비하기 위해 1, 2경기와 4경기 정도 해설하지 못할 뿐, 다음 경기부턴 김두환이 예정대로 해설을 맡는다.

 

"몸 상태는 완벽 그 자체다. 너무 긴장이 되지 않아 탈이다. 지난 호주 타이틀전이 아쉽긴 하다. 모든 면에서 졌다. 기본적인 문제점부터 장점, 그리고 정신적인 측면까지 모두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승부였다.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이겠다. 내가 어떻게 싸우는지에 따라 경기가 달라질 거 같다. 빨리 경기를 끝내고 해설위원 석에 앉겠다."

 

상대 사토는 키 176cm의 베테랑으로, 24423패 전적을 쌓았다. 20002월 판크라스에서 데뷔해 쉬지 않고 꾸준히 싸워 왔다. 미들급부터 무제한급까지 오가며 활동했고 킥복싱 링에도 섰다.

 

괴짜 파이터로 잘 알려져 있다. 여성 캐릭터 복장을 즐겨 입는다. 코스프레 콘셉트를 지향한다. 매 대회 예상치 못한 옷을 입고 등장한다.

 

김두환은 상대에 대해 "별 생각 없다. 프로레슬러 출신이다 보니 드롭킥과 크로스라인을 경계하고 있다"고 위트 있게 말했다.

 

끝으로 그는 "33세 전까지 20전을 채우고 싶다. 승리 후 권아솔과 맞붙고 싶다. SNS에 글까지 썼는데 답이 없다. 평소 관심종자에다가 SNS를 쓸데없이 많이 활용하는 걸로 유명한데 왜 답이 없는지 모르겠다. 아솔이도 사람인지라 맞고 지는 게 싫은가보다"고 덧붙였다.

 

한편 'TFC 18'은 밴텀급 빅매치들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메인이벤트는 황영진과 트레빈 존스의 밴텀급 타이틀전이며, 코메인이벤트는 김재웅-정한국의 밴텀급 최강 타격전이다.

 

이밖에도 12개월 만에 돌아온 '빅 마우스' 김동규가 특급레슬러 이택준을 상대하고, 최강 주짓떼로 유수영과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이 자웅을 겨룬다.

 

TFCUFC와 대동소이한 룰로 진행된다. 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 오블리크 킥,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5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5라운드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후 7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 유튜브, 아프리카TV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8-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2018525()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11)[오후 7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 생중계)

 

[밴텀급 타이틀매치]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밴텀급매치] 김재웅 vs. 정한국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서지연 vs. 박시윤

[웰터급매치] 정세윤 vs. 오카노 유키

[라이트급매치] 장정혁 vs. 윤다원

 

[페더급매치] 여승민 vs. 니시카와 야마토

[밴텀급매치] 김동규 vs. 이택준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사토 히카루

[밴텀급매치] 유수영 vs. 김영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