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걸그룹 '아모르, 유정&피닉스, 오마주, 비타민엔젤' 출연

by DY매거진 2017. 11. 20.
반응형

제13회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19일 잠실 걸그룹 '아모르, 유정&피닉스, 오마주, 비타민엔젤' 출연

걸그룹 아모르, 유정&피닉스, 오마주, 비타민엔젤 출연

 

19일 잠실 서울올림픽주경기장에서 걸그룹 '아모르, 유정&피닉스, 오마주, 비타민엔젤;의 공연과 함께 '미라톤 영웅' 손기정선수를 기념하는 제13회 손기정평화마라톤 대회가 열렸다.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제13회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19일 잠실 걸그룹 '아모르, 유정&피닉스, 오마주, 비타민엔젤' 출연

 

이번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코스, 5km코스 등 4개 부분으로 개최되었다.

특히 10 km코스 참가자들는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잠실대교를 반환해 늦가을 도심을 만끽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총 1만여 명으로 각 종목별로 100위까지 시상하였다.

 

 

걸그룹 '아모르, 유정&피닉스, 오마주, 비타민엔젤'의 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시상식에는 풀코스 3시간 30분 이내 기록자 2명을 추첨해 내년 4월 괌에서 열리는 마라톤대회에 참가비용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대회에 앞서 주경기장 특별행사장에서 일제강정기에 활약했던 스포츠 영웅들의 소개하는 전시회를 열고, 손기정 선수의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대회의 의미를 살렸다. 손기정 선수의 우승기념 청동투구와 배를린올림픽 마라톤 대회에서 신었던 다비신발 등도 전시되었다.

 

 

손기정평화마라톤 대회는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인 손기정 선수를 기억하고 침 체된 한국 마라톤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2005년 파주임진각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3회째를 맞이하였다.

 

이준승 손기정재단 사무총장은 "올래 대회가 최근 침체기에 있는 한국 마라톤 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며 손기정이 세계 마라톤역사상 최장시간 (12년) 세계기록을 보유했던 위대한 마라톤너로 영원히 기억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