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드라마)/기본정보-등장인물-몇부작-촬영지

by DY매거진 2023. 11. 17.
반응형

넷플릭스 시리즈

 

2023년 11월 3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기본정보, 등장인물, 몇 부작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강호사 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다.

     

     

     

    1. 넷플릭스 시리즈 '정싱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기본정보

    장르 드라마, 일상, 휴먼, 의학
    공개 일자 2023년 11월 03일
    공개 회차 12부작
    러닝 타임 773분 (12시간 53분)
    제작사 필름몬스터
    제작진 연출 이재규, 김남수
    극본 이남규, 오보현, 김다희
    제작 박철수
    PD 이원희
    원작 네이버 시리즈 - 이라하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출연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 外~
    촬영 기간 2022년 7월 8일 ~ 2023년 1월 11일
    독점 스트리밍 Netflix
    시청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2.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드라마 줄거리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1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2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3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이제 막 병원 정신과 간호사가 된 다은이 만나 정신과 병동 안의 세계와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탐구하는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다. 넷플릭스 역대 인기 TV 시리즈(비영어권) 4위를 기록한 K-좀비 열풍 '우리 모두는 죽었다'의 이재규 감독이 다시 한번 넷플릭스와 손을 잡은 감동적인 휴먼드라마 '파멸의 여신', '힘센 여자 도봉순', '오 나의 귀신님' 등 드라마에 출연했던 배우 박보영이 역경에 굴하지 않고 개인적 직업적 성장을 겪는 정다은 역으로 돌아왔다. 정신건강의학과로 처음 오게 된 간호사 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다.

     

    3.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등장인물

    1) 주요 인물

    배우 박보영

    배우 박보영 / 정다은 역 -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

    명신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 정다은은 내과 3년 차에 전과해 정신병동에서 다양한 증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난다. 따뜻한 마음과 친절로 환자들에게 큰 위로를 주며 적응해나가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을 맞이하는 인물이다.

     

    배우 연우진

    배우 연우진 / 동고운 역 - 항문외과 의사

    명신대병원 대장항문외과 펠로우 의사 동고운은 무엇이든 꽂히면 포기를 모르는 집요함과 엉뚱함을 지녔으며, 손가락 마디 꺾기 강박을 가졌으나 다은을 만날 때마다 증상이 사라지는 걸 깨달으며 그녀에게 관신을 갖는 인물이다.

     

    배우 장동윤

    배우 장동윤 / 송유찬 역 - 다은의 친구

    다은의 베스트 프렌드로 명문대를 나와 대기업을 다니다가 현재는 부모님을 도와 치킨집 일을 한다. 해맑은 모습 뒤 절친 다은에게도 말 못 한 비밀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배우 이정은

    배우 이정은 / 송효신 역 - 정신의학과 수간호사

    명신대병원 정신의학과 수간호사 정신병동 간호사들의 정신적 지주이자 엄마 같은 든든한 존재로 환자와 보호자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노련하게 대처하는 인물이다.

     

    2) 주변 인물

    배우 장률 / 황여환 역 - 명신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고윤의 친구이자 다은과도 과거의 인연이 있다. 유능하고 부족함 없는 인물로 퉁명스럽지만 다은의 뒤에서 은근한 지원군으로 활력 한다. 민들레를 좋아한다.

     

    배우 이이담 / 민들레 역 -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

    어른스럽고 현실적인 면모를 지녀 차기 수쌤으로 촉망받는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로 환자들에게 깊이 공감하며 때로 실수하는 다은이 처음에는 정신병동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곧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배우 이상희 / 박수연 역 -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

    워킹맘인 인물로, 빈틈없는 일 처리와 엄격하고 깐깐한 선배로 정평이 나있다. 실수를 꾸짖기도 하지만 환자를 위하는 다은의 진심을 헤아리고 챙겨준다.

     

    배우 정운선 / 오리나 역 - 명신대병원 입원 환자

    평생을 어머니가 시키는 대로 하면서 살아 조울증 환자가 됐다. 어렸을 때 포도가 목에 걸려 포도를 싫어하지만 어머니가 자꾸 줘서 억지로 좋아하는 척을 하고 결혼도 어머니가 정한 사람과 했다. 하지만 금수저라 주위에선 그 아픔을 알아주지 않았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다가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준 남자를 스토킹 하다가 접근 금지 처분을 받고 입원하게 됐다. 흥분하면 발작하며 알몸으로 춤을 춘다. 나중에 어머니 앞에서 알몸으로 춤을 춘 그 순간이 가장 행복했다고 고백하며 지금까지의 불만을 고백한다. 그 뒤 어머니와의 관계가 회복될 조짐을 보인다.

     

    배우 조달환 / 김정식 역 - 명신대병원 입원 환자

    상사에게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스트레스를 너무 심하게 받아 자존감이 낮아지고 사회 불안 장애가 생겼다. 애꾸눈 고양이 후크 선장을 돌보며 마음의 위안을 얻고 있다. 대학 병원은 2개월 밖에 입원할 수 없어 다른 병원으로 이송되기 직전 후크 선장을 보고 싶다며 다은에게 부탁한다. 다은이 후크 선장을 보여주자 기뻐하지만 후크 선장이 너무 잘 지내자 본인의 존재가치가 없어졌다는 생각에 난동을 부린다.

     

    배우 노재원 / 김서완 역 - 명신대병원 입원 환자

    현실과 게임을 구분 못하는 망상 장애 환자. 정작 게임 얘기를 하면 그런 시간낭비를 할 거 같냐며 화낸다. 다은을 “중재자님”이라 부르며 잘 따른다.

     

    그 외 다수 ~ 출연

     

    4.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촬영지

    강북삼성병원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병원은 강북삼성병원이다. 병원의 특히 한 구조와 아기자기한 모습을 드라마 내에서 잘 살렸으며 보안상 문제가 되는 정신과 병동은 세트촬영으로 추정되고 구내식당은 가천대학교 학생식당이다. 드라마에 틈틈이 나오는 학교의 배경은 성남시 분당구의 공립 중학교인 분당중학교로 추정된다. 그 외에도 드라마 곳곳에 노량진 거리, 동탄 롯데백화점, 청라 호수 공원 등이 등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