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낭만닥터 김사부 3, 출연 인물관계도

by DY매거진 2022. 12. 28.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3

 

안녕하세요~^^*

DY-포토 매거진[고득용]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시즌 3으로 돌아온 낭만닥터 감사부 시즌 3입니다.

한석규, 안효섭, 이성경이 ‘낭만닥터 김사부 3’로 돌아온다.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극본 강은경/연출 유인식/제작 삼화네트웍스)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2016년 방송된 첫 번째 시즌은 최고 시청률 27.6%를, 2020년 방송된 두 번째 시즌은 최고 시청률 27.1%를 기록하며 두 시즌 연속 큰 사랑을 받은 SBS의 메가 히트 드라마입니다.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기본정보

제목 : 낭만닥터 김사부 3
장르 : 메디콜, 휴머니즘, 로맨스

방송시간 : 금 · 토 / 오후 10:00 ~
방송기간 : 2023년 4월 21일 ~ 2023년 6월 17일
방송분량 : 50~80분
몇 부작  : 16부작 예정
출연 : 한석규, 안효섭, 이성경, 김주현, 소주연, 김민재 外~
스트리밍 : wavve
시청등급 : 15세 이상가~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제작정보

제작사 :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 s
채널 : SBS TV
연출 : 유인식, 강보승
극본 : 강은경, 임혜민
제작 : 안재현, 신상윤
프로듀서 : 송혜진
촬영 : 이길복
음악 : 전창엽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시놉시스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시놉시스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인물관계도

낭만닥터 김사부3 인물관계도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등장인물

▶ 주요인물 ◀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한석규

📌한석규 : 닥터 김사부, 부용주 역

✔️돌담병원 외과과장

의사는 신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다 살릴 수는 없다. 그런데.. 그럼에도 그 환자는 분명 살릴 수 있었다. 하지만 죽었다. 그날부터 부용주는 수술대 앞에 설 수 없게 된다. 김사부라는 평범한 별칭으로 돌담병원에 정착한 부용주는 그곳에서 나름 평화롭고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그랬는데...! 그의 인생으로 두 명의 떨거지들이 굴러 들어온 거다. 자의 반 타의 반.. 그 두 놈들의 스승 같은 사람이 되어보기로 한다. 이왕지사 시작한 거 어쩌겠나, 제대로 가르쳐보자. 그렇게 김사부는 그 두 놈을 자신의 수술방으로 불러들이기에 이르는데. 스승과 제자라는 개념 자체가 희박해져 가는 지금 세대에 그는 과연 진정한 스승으로서 그 두 사람을 깨우쳐줄 수 있을지.. 그렇게 김사부는 그 두 녀석을 향한 무모한 도전을 시작하는데!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안효섭

📌안효섭 : 서우진 역

✔️GS 일반외과

낭만닥터 김사부 2와 낭만닥터 김사부 3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시즌2 엔딩이 서우진과 차은재의 러브라인이 이어진 채로 마무리 됐는데, 과연 시즌3에도 그 관계성이 유지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이성경

📌이성경 : 차은재 역

✔️CS 흉부외과

배역을 맡은 이성경이 173cm의 상당한 장신이지만, 주로 투샷으로 나오는 서우진 역의 안효섭이 무려 187cm라서 키가 크다는 게 그다지 부각되지 않는다. 그러나 본편에서 딱 한번 언급되는데 오 교수가 본원으로 올라오라는 연락을 해오자 차은재는 김사부와 서우진에게 상담을 구했지만 김사부는 '니 선택이니 네가 알아서 해라'라는 식이었고 서우진은 미적지근한 반응만 보일 뿐이었다. 이 사실을 후배인 윤아름에게 토로하자 그냥 고백해버리라고 하고 이에 차은재가 "넌 매사에 뭐가 그렇게 쉽냐" 며 묻자 "선배님은 뭐가 그리 힘드세요? 우진선생님 있지, 전문의지, 키 크지. 제가 볼 땐 다 가지셨는데."라고 답하는 것으로 언급. 의대생 시절에는 이론에 강하지만 실기에 약한 타입. 이론에 약하지만 실기에 강한 서우진과는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가르치면서 지냈다고 한다.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돌담병원 사람들

▶ 돌담병원 사람들 ◀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 김주헌

📌김주헌 : 박민국 역

✔️돌담병원 원장

낭만닥터 김사부 2의 등장인물로 배우는 김주헌은 前 거산대학교병원 일반외과 교수이며, 現 돌담병원장이다
상당히 입체적인 캐릭터다. 악랄하면서도, 11년 전 버스 사고 현장에서 환자를 두고 도망쳤다는 데에 대한 죄의식과 그 대척점에 서 있는 김사부에 대한 열등감을 안고 있으며, 도윤완의 온갖 작당질을 그대로 따르지 않고 그를 견제하는 등, 악행 속에서도 최소한의 양심은 지키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13, 14화에서 일련의 시련과 고뇌를 거치면서 결국 마지막 회에서 갱생했다. 시즌 3에 그가 다시 나온다면 김사부의 훌륭한 조력자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변우민

📌남도일 역 / 변우민

✔️프리랜서 마취과 담당의 , 사람 좋고, 마음 따뜻하고, 허허실실하는 캐릭터.

평소에는 식당 오다가다를 운영하지만, 돌담병원에 위급한 환자가 생길 때마다 열 일 제쳐두고 수술실로 뛰어가 마취를 담당하는 프리랜서 마취과선생이다. 김사부의 오랜 친구인만큼 김사부와 돌담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고 있다. 돌담에 힘든 일이 생길 때마다 따뜻하게 의사들을 품고 다독여주는 존재.

윤나무

📌정인수 역 / 윤나무

✔️EM(응급의학과) 전문의

언제나 가족이 우선이었고, 꽉 잡혀 사는게 행복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했던 그가 처음으로 스스로 내린 결정이 바로 돌담병원이었다. 내가 아니면 돌담병원 응급실은 돌아가지 않는다고 철석같이 믿고 열심히 일했다. 동주와 서정이 각자의 사정으로 자리를 비웠을 때에도 인수는 끝까지 돌담을 지켰다. 토끼같이 귀여운 딸과 아내와 떨어져 지내더라도 돌담병원에 쏟아지는 환자들을 돌보고, 사람을 살리는 것, 그게 의사가 할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런 그에게 의사 인생 최대 고비가 찾아온다.

신동욱

📌배문정 역 / 신동욱

✔️OS(정형외과) 전문의

일명 '뼈쌤'. 뼈덕후다. 두개골부터 발가락뼈까지, 사람 몸 안에 있는 총 206개의 모든 뼈를 완벽 하게 꿰고 있다. 응급수술이 많지 않은 정형외과임에도 불구하고 응급이 생기면 주저하지 않고 응급실로 달려 나오는 성실한 의사. 온화한 미소로 상대방을 무장해제시키지만, 환자를 대함에 있어서는 그 누구보다 진지하고 단호하다. 새로 온 의사들에게 엘리자베스와 제시를 인사시키는 귀여운 취미가 있다.

소주연

📌윤아름 역 / 소주연

✔️EM(응급의학과) 전문의

모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김사부의 매력에 이끌려 돌담병원으로 파견근무를 오게 됐고, 이제는 돌담병원에 눌러앉게 됐다. 사람들한테 관심이 많고 사람들을 좋아한다. 특유의 해맑음으로 돌담 병원을 한 번 더 웃게 만드는 에너자이저. 돌담병원에서 만난 박은탁과 연애 중이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늘 쉽게쉽게, 좋은 게 좋은 거다 생각하고 살아왔건만. 일련의 사건으로 끊었던 사탕까지 다시 먹게 되는데... 혼자서 안달내는 건 그만. 이제는 좀 쿨하게 바뀌어볼까 한다.

고상호

📌양호준 역 / 고상호

✔️GS(일반외과) 전문의

박민국을 향한 충성심 하나로 돌담병원에 내려왔다가 얼떨결에 3년째 돌담병원을 지키고 있다. 의사로서의 실력부재가 드러날까 매일매일 불안해하면서도 본인의 업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3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은재와 우진을 예의주시하고 있지만 하루하루 변화하고 있는 돌담병원의 흐름에 따라 그들에 대한 그의 마음가짐도 매일이 다르다. 돌담 식구들이 레지던트 장동화 교육을 서우진에게 넘기는 그를 보며 농땡이 피운다 욕하지만 그래도 그 나름대로 조금씩 진정한 돌담식구가 되어가는 중이다.

2016년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에서는 김사부(한석규 분) 역의 배우 한석규를 중심으로 유연석, 서현진이 출연해 막강한 열연을 펼쳤다. 이어 2020년 방송된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에서는 한석규와 함께 안효섭, 이성경이 새롭게 합류해 깊이 있는 연기로 뜨거운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이에 시즌2 종료 직후부터 많은 시청자들이 시즌3 제작을 향한 염원의 반응을 보여왔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