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일상 게시판

켄코 접사링,'켄코 익스텐션 접사링 개봉기 및 데스트 사진'

by DY매거진 2020. 4. 10.
반응형

켄코(KenKo) DG AF EXTENSION TUBE SET 캐논/익스텐션/접사링 개봉기 

캔논 50mm F1.4 접사링 36mm 마운트 해서 찍은 오만원권 신사임당

이제 날씨도 따뜻해지고 꽃 피는 계절에 접사를 찍어 보려고 켄코 익스텐션 접사링을 주문했는데 어제 도착해 간단한 개봉기를 적어 봅니다.

 

제가 DSLR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지 언 10여 년이 넘은 듯 합니다. 인물, 풍경, 대회 사진 등 여러 장르의 사진을 찍었는데 갑자기 접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접사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켄코 DG AF EXTENSION TUBE SET 개봉기

도착한 택배 박스를 개봉하니 접사링 박스에 뽁뽁이로 감싸 제품에 이상이 없도록 잘 포장하여 배송되었더군요.

 

https://coupa.ng/bxS4tO

 

겐코 DG AF 익스텐션튜브세트 (니콘전용)/접사링

COUPANG

www.coupang.com

 

 

켄코 DG AF EXTENSION TUBE SET 박스 개봉

이런게 뽁뽁이를 제거하고 박스를 개봉하니 AUTOMATIC EXTENSION TUBE SET BG For 3 Rings 선명한 글씨가 보이고 그 박스를 개봉하니 3단으로 구성된 접사링을 보실 수 있습니다.

 

3단으로 구성된 접사링은 일반 SLR 카메라는 물론, DSLR 카메라에도 적합하게 재설계되어 출시된 KENKO EXTENSION TUBE는 12, 20, 36mm의 3개의 튜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디와 렌즈 사이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망원 효과가 아닌, 최단 근접 촬영 거리를 단축시키는 제품으로 곤충, 꽃 등의 작은 피사체의 매크로 촬영시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 피사체에 따라 제품을 혼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12mm, 12mm, 36mm를 모두 장착할 경우, 최단 근접 촬영 거리를 4.2mm까지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켄코 DG AF EXTENSION TUBE SET 개봉기, 캐논 50mm 단렌즈 f1.4 마운트

좌측 사진을 켄코 3단 접사링 사진이고, 우측 사진은 캐논 50mm f1.4 단렌즈에 마운트 해본 사진 입니다. 50mm 단렌즈에 마운트를 하니 50mm 단렌즈가 참 길쭉해 보이죠~ㅎㅎㅎ

 

켄코 DG AF EXTENSION TUBE SET를 카메라에 마운한 사진

위 사진은 켄코 3단 접사링+캐논 50mm f1.4 단렌즈+캐논 5d Mark 3 에 마운트 해본 사진 입니다.

왠지 뽀대나 보이는듯합니다. ㅎㅎㅎ

 

켄코 DG AF EXTENSION TUBE SET 데스트 샷

켄코 3단 접사링을 다 마운트 해서 접사 데스트를 하니 너무 근접 촬영이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없더군요. 그래서 3단 접사링 중 36mm 촬영거리 7mm 접사링을 마운트 하여 찍은 사진의 결과물이 위 사진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캐논 렌즈 캡과 지폐 오만원권의 '한국은행 총재' 직인과 오만원권에 있는 문양 사진입니다. 저도 접사 링 사용이 처음이라 결과물에 크게 기대는 안 했는데 그런대로 괜찮은 듯 합니다. 이제부터 접사링으로 실전 공부를 많이 해야겠죠.

 

켄코 DG AF EXTENSION TUBE SET 데스트 샷2 / 사진을 클릭 하시면 크게볼 수 있습니다.

36mm 접사링을 마운트하여 5만원권 신사임당과 다양한 문양을 촬영해 본 결과물 입니다. 이제부터 곤충을 접사 촬영해 많이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