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미스터트롯 시청률, 밤잠 설치며 천만명 가까운 시청자 시청

by DY매거진 2020. 3. 13.
반응형

미스터트롯

TV조선 '미스터트롯' 3월 12일 방송에서 '미스터트롯' 진을 향한 결승 진출자 7명의 열띤 노래식력 대결이 벌어지면서 천만명에 가까운 시청자들이 밤잠을 설치며 이를 동시에 지켜 보는 대 기록을 세웠다.

 

이날 '미스터트톳'은 22시부터 01시 27분까지 진행 되었는데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1부는 874만명이 시청했고 2부는 918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 되었다.

 

또 정동원이 인생곡 미션으로 배호의 '누가울어'를 부를 때 최고 1분 시청률 33.2%을 기록하면서 순간 1007만명이 동시 시청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평일 밤 시간대에 가구 시청률 30%를 넘기면서 이렇게 대규모의 시청자들이 함께 시청한 '미스터트롯'은 이날 지상파, 종편 그리고 tvN 등에서 하루 종일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중 가장 높은 시청률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미스터트롯'이 다시 한번 종편 새 역사를 쓴 것이다.

 

https://coupa.ng/btOh8P

 

미스트롯 - 미스트롯 베스트 히트 35

COUPANG

www.coupang.com

미스터트롯 시청률, 밤잠 설치며 천만명 가까운 시청자 시청
미스터트롯 결승전 7인 임영웅, 이찬원, 영탁, 정동원, 김호중, 김희재, 장민호

'미스터트롯'은 본방송 뿐만 아니라 다시 보기에서도 본방송에 버금가는 열기를 보여 주고 있는데 통합 시청자 수 집계 (TTA:Total tv Audience)에 따르면 지난 주 10회 방송은 본 방송 시청자 수 더하기 1주일간 재방송 그리고 VOD 시청자 수가 1580만명을 기록했다.

 

'미스터트롯' 결승전에서 대국민 문자투표수가 773만 1781콜이라는 유례없는 문자 투표수가 단시간에 한꺼번에 몰리면서 서버 속도가 급속도로 느려져 집계에 어려움이 발생했다.

 

이에 제작진은 시간을 투명하지 않은 결과를 현장에서 발표할 수 없다는 판단해 19일 방송되는 스페셜 방송을 통해 결과 발표를 하겠다고 하였으나 긴 시간 기다려온 시청자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예상보다 빨리 복구를  끝마쳤고 14일 오후 7시 뉴스가 끝난 직후 생방송을 특별 편성해 결승전 7인 임영웅, 이찬원, 영탁, 정동원, 김호중, 김희재, 장민호 모두 참석한 가운데 최종 발표를 하겠다고 공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