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SBS 금토드라마 강매강 정보 출연 몇부작 줄거리

by DY매거진 2024. 1. 9.
반응형

SBS 새 금토드라마 강매강

 

2024년 5월부터 '7인의 부활'의 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SBS 금토 드라마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은 매회 독립된 에피소드를 그리는 작품인 만큼 각 사건마다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 형사들의 변화무쌍한 화학작용을 통해 신선하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항 예정이다.

 

목차

     

    SBS 금토 드라마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이하, 강매강)'은 전국 경찰 중 수행률이 가장 낮은 강력반이 엘리트 강팀장을 만나 최고의 팀이 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1. SBS 새 금토드라마 '강매강' - 기본정보

    장르 코미디, 범죄, 수사
    방송 날자 2024년 5월 (예정)
    방송 시간 2024년 5월 / 오후 00:00
    방송 횟수 12부작
    제작사 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 초록뱀미디어
    기획 이옥규
    채널 SBS
    제작진 연출 안종연, 신중훈
    PD 박선아, 김경국, 권용덕
    극본 이영철, 이광재
    출연 김동욱,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 이승무
    촬영 기간 2023년 9월 말 ~ 
    스트리밍 미정
    시청등급 15세 이상가~

     

    2. SBS 새 금토드라마 '강매강' - 드라마 줄거리

    SBS 금토드라마 강매강 줄거리

    SBS 드라마 '7인의 부활' 후속드라마인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이하, 강매강)'은 전국 꼴찌의 강력반과 최고의 엘리트 강력반장이 만나 최강의 원 팀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코믹 범죄 수사물이다. 

     

    드라마 '라켓소년단'을 공동 연출한 안종연 감독과 시트콤 계의 레전드로 꼽히는 '하이킥 시리즈'를 집필한 이영철 작가 그리고 '감자별 2013 QR3', '너의 등짝에 스미싱'을 공동 집필한 이광재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특히 5년 만에 코미디로 돌아온 김동욱과 개성만점 연기파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 이승우가 신선한 조합을 이웠다.

     

    3. SBS 새 금토드라마 '강매강' - 등장인물

    1) 주요 인물

    배우 김동욱

    동방유빈 역 /  배우 김동욱 

    엘리트 반장 37세. 송원경찰서 강력 2 반장(경감). 명석한 두뇌, 훤칠한 외모, 뛰어난 운동신경 등 부족한 게 없는 인물이자 송원 경찰서 강력반 반장. 해외 유명 대학교의 종신 교수직 제안까지 받았지만 돌연 한국에 들어와 전국 검거 실적 꼴찌인 송원 경찰서 강력 2반 반장을 자원하는 인물이다.

     

    배우 박지환

    무중력 역 / 배우 박지환

    불도저 형사 41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형사. 국가대표 유도 선수 출신으로 술집에서 탈옥한 죄수를 붙잡으면서 모범 시민이 된 후 체육특기생으로 경찰이 됐다. 하지만 산적 같은 외모와 달리 의외로 마음이 약하고 귀가 얇아 한동안 에이스라고 불렸지만 점차 검거율이 떨어져 전국 최하위권을 맴도는 형사가 된 인물이다.

     

    배우 서현우

    정정환 역 / 배우 서현우

    생계형 형사 36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형사. 국가대표 사격 선수 출신으로 여자친구가 혼전임신을 하면서 사격 포기 후 결혼, 곧바로 경찰 시험에 합격해 형사가 된 인물이다. 특히 현대 의학의 도움을 받았음에도 잠자리를 가질 때마다 임신을 해 슬하에 네 명의 자녀를 두고 있는 생활형 형사다.

     

    배우 박세완

    서민서 역 / 배우 박세완

    다혈질 형사 30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형사. 곱상한 외모와 달리 소탈하고 털털한 성격을 지닌 인물로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지녔으며 타인에 대한 무한 공감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다.

     

    배우 이승우

    장탄식 역 / 배우 이승우

    새내기 형사 29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막내형사. 이름처럼 '긴 탄식'을 불러올 정도로 실수투성이지만, 구김살 없는 빙구매력과 넘치는 열정으로 모든 것을 커버하는 호감 막내다.

     

    2) 주변 인물

    배우 손은서

    정은경 역 / 배우 손은서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감식팀장. 사건이 벌어지는 대부분의 현장 감식을 책임지고 있다. 원래는 평범한 소아과 의사였지만 의도치 않게 본인의 어린 환자가 아동학대 범죄에 희생된 것을 보고 법의학을 다시 공부하는, 피해자에 대한 공감과 배려심이 많은 인물이다.

     

    4. SBS 새 금토드라마 '강매강' - 드라마 관련 내용

    ⊙ 현재 SBS는 2024년 5월에 이 작품을 목요 드라마 12부작으로 편성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내부 사정에 따라 월화 드라마 또는 수목 드라마로 변경될 수 있다. 그리고 2023년 11월에 종영된 목요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잦은 결방과 주 1회 편성으로 인한 시청률 저조 이유로 후속 작품 편성을 보류하고 있다.

     

    ⊙ 2023년 12월 29일, 2023 SBS 연기대상을 통해 티저 영상이 최초 공개되었다.

     

    5. 드라마 관련 포스팅

    2023.12.08 - 약한영웅 Class 2(시즌2) 정보 출연 캐스팅 려운 줄거리

     

    약한영웅 Class 2(시즌2) 정보 출연 캐스팅 려운 줄거리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2'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기본정보, 등장인물, 캐스팅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넷플릭스는 '약한영웅 Class2' 제작을 확정했다고 지난 1

    dukyong15.tistory.com

    2024.01.04 - 7인의 부활 드라마 정보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몇 부작

     

    7인의 부활 드라마 정보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몇부작

    2024년 3월부터 방송 예정인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 시리즈'의 주 번째 시즌인 '7인의 부활' 기본정보,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7인의 탈출'이 '7인의 부활'로 돌아온

    dukyong15.tistory.com

    2023.10.25 - 환상연가 드라마, 기본정보·출연 박지훈 홍예지·웹툰 드라마·환상연가 촬영지

     

    환상연가 드라마, 기본정보·출연 박지훈 홍예지·웹툰 드라마·환상연가 촬영지

    2024년 1월에 방영 예정인 KBS 2TV 월화 드라마 '환상연가' 기본정보, 출연, 웹툰 드라마, 드라마 촬영지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환상연가'는 상반된 두 인격을 가

    dukyong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