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비밀의집 서하준 이영은 '사라진 엄마의 흔적을 쫓는 치밀한 복수극'

by DY매거진 2022. 3. 9.
반응형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 기본정보 📌

제목 : 비밀의집
장르 : 복수, 피카레스크
방송 시간 : 월~수, 금 / 오후 07:05~07:40 / 목 / 오후 07:10~07:40
방송 기간 : 2022년 4월 11일 (예정)
몇 부작 : 120부작 (예정)
출연 : 서하준, 이영은, 정헌, 강별外~
스트리밍 : wavve
시청등급 : 15세 이상가~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 제작정보 📌

제작 : MBC C&I / 초록뱀미디어
채널 : MBC
추가 채널 : MBC drama / MBC on
연출 : 이민수(하얀 거짓말을 공동 연출, 주홍글씨, 잘났어 정말, 폭풍의 여자 등을 연출.)
극본 : 원영옥(심야병원을 공동 집필, 사랑했나봐, 모두 다 김치, 다시 시작해, 내사랑 치유기 등을 집필.)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 소개 📌

사라진 엄마의 흔적을 쫓는 흙수저 변호사가 세상과 맞서 싸우기 위해 자신을 둘러싼 비밀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치밀한 복수극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 주요인물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서하준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이영은

우지환(서하준)

가족의 불행 앞에 숨겨야 할 비밀을 지니게 되는 흙수저 출신 변호사로,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도 법학과를 수석 졸업했다. 설렁탕 집을 운영하며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엄마의 흔적을 쫓는 인물.

백주홍(이영은)

우지환의 첫사랑이자 밝고 따뜻한 심성을 지닌 응급의학과 의사, 책임감 강하고 밝고 따뜻한 마음씨를 지닌 그녀는 골든타임을 놓쳐 사망한 지환의 아버지를 보고 전공을 결정했을 정도로 그의 모든 것을 우선으로 두는 인물.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정현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강별

남태형(정헌)

돈과 실력, 집안 빽까지 모두 완벽해 무서울 것 없는 유아독존 검사로, 국회의원, 법무부 장관을 거쳐 대통령이 되는 것이 꿈인 야심가. 그러나 학창 시절 전교 1등 자리부터 사시 성적까지 사사건건 자신의 발목을 잡는 우지환과 대립각을 세우면서 점점 악랄한 본성을 드러내는 인물.

남태희(강별)

이류동 최대 건물주이자 부동산개발회사 명예회장의 손녀. 자신을 쓸모없는 자식 취급하는 엄마, 감정 쓰레기통 취급하는 오빠에게 복수하기 위해 조용히 이를 가는 악녀.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 그 외 인물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이승연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윤복임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정항선

함숙진(이승연)

남태형과 남태희의 어머니, 아들 남태형을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할 수 있는 욕망으로 점철된 인물.
김경선(윤복인)
남흥식(장항선)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방은희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안용준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윤아정

배역 미장(방은희)
진호(안용준)

우민영(윤아정) 특별출연

우지환의 누나, 연인의 갑작스런 이별통보와 엄마의 실종을 동시에 겪는 파란만장한 운명의 주인공. 굴곡진 인생의 한가운데서 소중한 사람을 위해 중대한 결심을 하는 인물.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 대본리딩 현장 📌

MBC 일일 드라마 '비밀의집' 대본리딩 현장

전작도 전전작이 종영하기 약 3개월 전에 캐스팅이 공개되었는데, 이 작품도 전작이 종영하기 약 3개월 전에 캐스팅이 공개되었다. 주로 가족극이 편성되던 일일 드라마 시간대에 전작이 복수극으로 편성된 것을 보아 이어 이번 작품도 복수가 주된 장르일 것으로 보인다.

서하준은 불새 2020 이후 1년 만에 복귀하며, 옥중화 이후 5년 5개월 만에 MBC 작품에 출연한다. 또한, 오로라 공주 이후 8년 4개월 만에 MBC 일일 드라마에 출연한다. 이영은은 여름아 부탁해 이후 2년 6개월 만에 복귀하며, 베스트극장 - 달콤한 악녀가 나에게 왔다 이후 17년 만에 MBC 작품에 출연한다.

정헌은 누가 뭐래도 이후 1년 1개월 만에 복귀하며, 데뷔 이래 처음으로 악역을 맡는다. 또한, 남자를 믿었네 이후 10년 10개월 만에 MBC 일일 드라마에 출연한다.
강별은 언제나 봄날 이후 5년 만에 MBC 작품에 출연하며, 동시에 이민수 PD와 5년 만에 재회한다. 달라진 점은 본작에서는 악역으로 출연한다는 것이며, 2019년 MBN 레벨업 이후 2년 8개월 만에 드라마에 출연한다.

이승연은 왼손잡이 아내 이후 3년 만에 복귀하며, 데뷔 이래 처음으로 MBC 일일드라마에 출연한다. 윤복인은 용왕님 보우하사 이후 3년 만에 MBC 일일드라마에 출연하며, 위험한 약속 이후 2년 만에 출연하는 저녁 일일 드라마이다.


📌 피카레스크(Picaresque) - 장르의 뜻 📌

15~16세기경 스페인에서 유래한 문학 장르의 하나. 주인공을 포함한 주요 등장인물들이 도덕적 결함을 갖춘 악인들로 등장해서 해당 이야기를 이끄는 소설 장르를 뜻한다. 후대에는 소설의 한 양식을 말하는 말로 파생되기도 했다. 이 장르와 상반되는 장르는 악역이 없는 작품이다.

주로 악인인 주인공이 자신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여기에서 유래한 소설의 구성 방식은 피카레스크식 구성이라고 한다. 중심 인물과 주제가 하나인 옴니버스식 구성을 의미하고 피카레스크와 달리 주인공이 악역인지의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현대 문학에서는 피카레스크식 구성의 소설을 피카레스크 소설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