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1박2일 나인우, 프로필-출연 작품 소개

by DY매거진 2022. 2. 17.
반응형

1박2일 새로운 멤버 나인우

1박 2일 새로운 멤버 나인우, 프로필 x출연 작품 소개

 

1. 나인우 프로필

본명  : 나종찬
출생 : 1994년 9월 17일 (만 27세) 
출생지역 : 광주광역시
신체 : 187cm / 73kg
소속사 : 큐브엔터테인먼트
학력 : 단국대학교 공연 영화학부
데뷔 : 2013년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수상 : 
2021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달이 뜨는 강)
2021년 KBS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달이 뜨는 강)
2021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배우 부문 뉴웨이브상
작품 : 방송, 영화, 공연, 기타~

 

2. 나인우 생애

1박2일 나인우

1994년 9월 17일 광주에서 태어났으며 외동이다. 9살 때, 캐나다 위니펙으로 이민을 갔다가 12살 때,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 위니펙이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도시여서 이민 생활을 했을 때, 뛰어다니는 것을 굉장히 좋아했고 교내 마라톤 대회에서 1등을 한 적도 있다고 한다. 당시 한인 슈퍼에서 한국 드라마를 빌려서 봤는데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소지섭을 보고 연기의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그러다 중학생 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기획사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한다. 친구와 수원역에서 놀고 난 후 버스를 타려는데 버스 입구에서 어떤 누님이 자신의 팔을 붙잡고 명함을 건네며 연락을 달라고 하면서 바로 뛰어갔는데 알고 보니 SM 캐스팅 디렉터였다고 한다. '나한테도 이런 기회가 왔구나' 라며 오디션을 보러 갔는데 당시에 춤을 못 췄기에 리듬에 맞춰 박수를 쳤고, 결국 탈락을 했다고 한다.

그래도 그 누님이 자신을 예쁘게 봤는지 JYP를 추천해 공채 오디션을 봤다고. 그리하여 중학교 3학년 때,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 됐다고 한다. JYP에 있을 때 연기 파트든 가수 파트든 연기 레슨을 제외하곤 배우는 게 똑같았기에 잠깐 가수 생각도 있었다고. 그러나 잘 안돼서 JYP에서 정리를 당해 나오게 되었다고 한다. 

그 후, 정체성에 혼란이 와서 쉬는 동안 아르바이트도 하며 자아를 찾았다고 한다. 그리고 뒤처진 학교 공부를 해야 했기에 마음을 다잡고 도서관에 살면서 죽어라 공부만 했으며, 그 결과 고등학교 3학년 1학기 때, 평균 96점으로 전교 6등을 했다고. 호텔경영학 전공으로 대학 입시 수시전형을 지원하였고 대학 한 곳에 합격했다고 한다. 근데 그때 마침 명함을 줬던 그 누나에게 연락이 와 큐브에서 연기 파트 연습생을 했으면 좋겠다고 제안을 했다고 한다. 그때 든 생각이 대학도 합격했고 이런 기회가 왔으니 이건 하라는 거라고 생각해서 큐브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을 하게 됐고 드라마 조연으로 시작해 큐브 1호 배우가 됐다"라고 전했다.

 

3. 나인우 외모

1박2일 나인우 외모

188cm의 큰 키와 넓은 어깨를 소유하고 있으며, 입꼬리와 눈 밑 점이 매력적이다. 눈 밑에 있는 점이 본인을 상징한다고 한다. 고등학교 졸업사진이 공개되고 커뮤니티에서 인소 남주상이라며 인기가 있었을 것 같다는 말이 나오기도 했다. 실제로 학창 시절에 인기가 조금 있었다고 한다. 다니던 중학교 옆에 고등학교가 있었는데 매점에 가려면 그 고등학교에 가야 했는데 갈 때마다 누나들이 교실 창문을 열고 쳐다보며 손을 흔들었다고...

 

4. 나인우 출연 작품

※나인우 출연 - 영화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5년 스물 동원 단역
2016년 동호, 연수를 치다 고동호 주연-단편 영화
2019년 얼굴없는 보스 소년1 단역

 

※나인우 출연 -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14년 SBS 기분 좋은 날 서민식 (강석우 아역) 단역
2015년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세원 조연
JTBC 엄마 박대륭
2016년 네이버TV 스파크 윤가온 주연-웹드라마
tvN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준수 단역
MBC 황금주머니 윤지상 조연
2018년 tvND 좀 예민해도 괜찮아 박지호 주연-웹드라마
2019년 드라맥스 최고의 치킨 이진상 조연
KBS2 꽃길만 걸어요 남이남
여름아 부탁해 장원준 단역
seezn 연남동 패밀리 유권 주연-웹드라마
2020년 JTBC 쌍갑포차 김원형 조연
tvN 철인왕후 김병인
2021년 KBS2 달이 뜨는 강 온달 주연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여준완 특별출연
kakao TV 그녀의 버킷리스트 강한솔 주연
2022년 KBS2 징크스의 연인 공수강 주연
KBS2  1박2일 출연 중~ 나인우 1박2일 멤버

 

 

1박2일 나인우 11박2일 나인우 2

2021년 5월 라디오 스타 출연 당시 같이 출연한 김종민에게 1박 2일에 게스트 출연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했었는데, 약 8개월이 지난 2022년 1월 25일 1박 2일의 고정 멤버로 확정됐다.

 

1박2일 나인우 3

나인우는 지난 13일 방송된 '1박 2일 시즌4'를 통해 첫 고정 예능인만큼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매력을 드러내며 통통 튀는 에너지뿐만 아니라 예능 새싹다운 입담으로 '라이징 대세 배우'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전국 시청률 12.8%를 기록했다. 지난 방송분이 기록한 9.5%보다 대폭 상승한 수치다. 나인우가 제멋대로 미션을 해나가는 활약에 김종민은 “나보다 훨씬 덜떨어지는데?”라고 걱정을 드러내는가 하면, 모두가 제각각 시끌벅적하게 훈수를 둔다고 해 새 멤버와 함께하는 좌충우돌 혹한기 훈련이 더욱 궁금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