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강철부대2(강철부대 시즌2), 특수부대 라인업+강철부대2 티저영상+안유진

by DY매거진 2022. 1. 27.
반응형

강철부대2(강철부대 시즌2)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2' - 기본정보
제목 : 강철부대2 (시즌2)
장르 : 예능
편성 : 채널A, SKY 2022.02.22
출연 : 김성주, 김희철, 장동민, 김동현, 최영재, 안유진(그룹 아이브 멤버)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2' - 소개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2' - 진행자 유진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2' - 진행자 유진

유진(본명: 안유진, 2003년 9월 1일~)은 대한민국의 가수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프로젝트 걸 그룹인 아이즈원의 멤버로 활동하였으나, 그룹이 해체되고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새 걸그룹 IVE의 멤버로 2021년 12월 1일에 재데뷔했다.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2' - 특수부대 라인업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2' - 특수부대 라인업

강철부대 2’는 시즌1에 참여했던 특전사, 707, SDT, UDT/SEAL, SSU, 해병대 수색대 6개 팀에 이어 CCT, SART, HID, UDU까지 참가하여 스케일이 더욱 커졌으며, 출연하는 팀이 근무했던 부대의 임무와 특징을 소개합니다.

 

특전사 : 육군특수전사령부

특전사 : 육군 특수전사령부를 줄인 말이며,  6.25 전쟁 때 켈로부대를 모체로 한 부대이다. 유사시 적진에 깊숙이 침투하여 게릴라전, 수색·정찰, 요인 암살 및 납치, 인질구출, 주요 시설 폭파, 항 폭유도, 병참선 교란, 민사심리전 등 비정규전을 수행한다.

 

해병대수색대 : 상륙작전 시 선봉에서 특수작전

해병대 수색대 : 상륙작전 시 선봉에서 특수작전을 수행하는 부대로 상륙 해안지역의 선견작전을 수행한다. 부사관으로 구성된 육군 특전사, 해군 UDT/SEAL과 달리 병 편제이다

 

707 : 육군특수전사령부 소속707 : 육군특수전사령부 소속1

707 : 육군 특수전사령부 소속의 직할 특수임무부대로 평시엔 국가급 대테러부대이며 전시엔 중요한 특수작전을 수행하는 부대이다.

 

UDT : 해군특수전전단으로 특전부대

UDT :  해군 특수전전단으로 특전부대이며, 해군 수중파괴대 UDT {Underwater Demolition Team}가 모체이며 육·해·공 전천후 작전팀을 의미하는 SEAL(SEa , Air, and Land) 임무를 수행한다, 아덴만의 여명작전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세계 언론의 큰 주목을 받은 부대이다. 시즌1에서 우승했다.

 

SDT : 육군군사경찰 특수임무대

SDT : 육군 군사 경찰 특수임무대로 초동조치, 대테러 작전, 요인 경호, 무장 탈영병 체포 등을 수행하는 군사 경찰부대이다.

 

SSU : 대한민국 해군의 해난구조전대

SSU : 대한민국 해군의 해난구조전대는 해양 재난·사고에 대한 인양 및 구조 작전 임무를 수행하는 특수임무부대로, SSU(Sea Salvage & Rescue Unit)로 알려져 있다. '평시'에는 인명구조 및 선체 인양 등의 해난구조작전, 항공구조작전, 항만 및 수로 상 장애물 제거, 간첩선 및 격침된 적 함정 인양을 통한 적 정보 수집, 항공기·선박의 해양사고 규명 및 구조, 그리고 심해잠수사를 양성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전시'에는 주요 항만 개항 유지를 지원하고, 상륙작전 시 전투 구조 임무를 수행한다.

 

CCT : 공군 공정통제사

CCT :  공군 공정통제사로 적진에 가장 먼저 들어가 후속 병력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항공관제, 항공화력 유도 등의 임무를 맡는다.

 

SART: 공군 항공구조사로 조종사를 구조SART: 공군 항공구조사로 조종사를 구조1

SART: 공군 항공구조사로 조종사를 구조하는 것이 주 임무며, 각종 재난·재해, 사건·사고가 발생할 시 인명구조, 대민지원 임무를 수행한다.

 

HID : 국군정보사령부

HID :  국군 정보사령부 예하에서 주로 육상에서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부대이다. 

 

UDU :  국군 정보사령부 예하에서 주로 해상에서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부대이다. 영화 '아저씨'에서 원빈이 UDU장교로 나왔다.

 

[티저] 한층 더 강력해진 강철부대2 2월 첫 방송! [강철부대2]

올 겨울 다시 시작되는 극한의 전투 지금 바로 도전하라! [강철부대2]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2' - 미션 서바이벌 대결 순서
- 1차전 탈락팀
- 2차전 탈락팀
- 세미파이널 탈락팀
- 파이널 탈락팀
- 강청부대2 우승팀 ~ 과연?

강철부대 시즌2는 과연 어느 부대가 우승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2022년 1월 10일 시즌2의 첫 티저 영상이 노출되었다. 참가 부대는 시즌1과 동일한 6개 부대에 공군의 SART, 국군 정보사령부가 추가되었다. 시즌1에서 정보사 소개 영상이 있었지만 출연이 무산되었던 전적과는 달리 유출된 촬영장 사진에 추가된 두 부대가 녹화에 참여한 것이 확인되면서 확정되었다.

첫 촬영은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됐다. 이번 시즌에는 해군 특수전전단(UDT), 해난구조전대(SSU), 육군 특수전사령부(특전사), 제707 특수임무단, 해병대 수색대, 군사 경찰 특수임무대(SDT) 등 앞서 참가한 6개 부대와 공군 공정통제사(CCT), 특수 탐색구조 대대(SART), 국군 정보사령부 특임대(HID, UDU) 등 특수부대가 추가로 참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