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등장인물+인물관계도+몇부작+스트리밍+홍천기 후속 드라마+시청률

by DY매거진 2022. 1. 4.
반응형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기본정보
제목: 그 해 우리는
장르: 로맨틱 코미디
몇 부작: 16부작
채널: SBS 월, 화 / 오후 10:00~11:00
출연: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 外~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률: 8회 전국 4.3%
스트리밍: wavve / 넷플릭스
2021 SBS 연기대상 여자 신인 연기상노정의 수상
2021 SBS 연기대상 디렉터즈 어워드상최우식&김다미 수상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제작 정보
제작사 : 스튜디오N, 슈퍼문픽쳐스 (네이버 웹툰의 자회사로 여신강, 스위트홈, 알고 있지만, 유미의 세포들 등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들을 제작하였다. 본작이 첫 오리지널 작품이다.)
제작진 : 연출 김윤진, 이단 / 극본 : 이나은 (전지적 짝사랑 시점, 연애미수 등을 집필)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소개
함께해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자!로 끝났어야 할 인연이 10년이 흘러 카메라 앞에 강제 소환되어 펼쳐지는 청춘 다큐를 가장한 아찔한 로맨스 드라마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주요 등장인물

최웅 (29, 남) / 최우식
움직이지 않는 건물과 나무만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싫어하는 거요? 국연수요. 아니, 국영수요.”
웅이와 기사식당, 웅이와 아구찜, 웅이와 닭발, 웅이와 분식, 웅이와 비어… 한 골목을 장악한 ‘웅이와’의 그 ‘웅이’ 도련님이다. 모든 어른과 꼬마들이 부러워하는 밥 수저를 물고 태어난 도련님이지만 바쁜 부모님 탓에 어렸을 때 기억이라곤 가게 앞 대청마루에 혼자 앉아 있는 것 뿐이었다.

국연수 (29, 여) / 김다미
#쉼 없이 달리기만 하는 홍보 전문가
“내가 버릴 수 있는 건 너 밖에 없어.”
가난하기 너무 싫은 이유는 내가 남에게 무언가를 베풀 수가 없다는 거다. 특히 날 때부터 따라다닌 가난은 클수록 친구와 밥 한 끼,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꺼리게 만든다. 그래서 그런 것들에 관심이 없는 척, 나만 신경 쓰는 척. 그게 연수가 살아온 방법이었다.

 

김지웅 (29, 남) / 김성철
#전지적 시점의 다큐멘터리 감독
“두 사람 사이에 있지만 그저 지켜만 보는 것. 그게 내 역할이지.”
어울리지 않게 외로움이 많은 삶이다. 타고난 생김새는 귀티 나는 도련님 스타일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집 나간 아버지와 홀어머니 아래에서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랐다. 늘 일터에 나가 있는 어머니 때문에 항상 혼자서만 지내야 했다.

엔제이 (25, 여) / 노정의
#지금이 딱 최정상인 아이돌
“사랑한다는 거 아니고 사귀자는 거 아니고 그냥 좋아만 한다구요.”
지금 탑 아이돌 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이름. 엔제이. 솔로로 데뷔해 9년 차인 지금도 여전히 정상의 자리에서 롱런 중이다. 그런데 엔제이는 어느 정도 직감하고 있다. 정상의 자리를 이제는 다음 사람에게 넘겨줘야 한다는 것. 자리에 대한 위협은 언제나 있었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최웅 주변 인물

구은호 (27, 남) /안동구
#최웅 매니저
최웅의 그림에 관한 모든 걸 총괄한다. 아니 일상까지도 좀 총괄하는 편이다. 최호의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 그 집 아들 최웅에게서 냄새를 맡았다.

최호 (56, 남) / 박원상
#최웅 아버지
요식업계 서민 백종원. 손만 댔다 하면 또 성공이다. 기사식당으로 시작해서 하나씩 늘려나가 동네 골목을 다 먹을 만큼 사업 수완이 좋다.

이연옥 (53, 여) / 서정연
#최웅 어머니
음식 솜씨가 기가 막히다. 그저 어머니한테 배운 손맛 그대로 
뚝딱뚝딱 만들어냈을 뿐인데 그 맛이 장인의 맛이다. 기사 식당을 하며 만들어냈던 밑반찬들이 인기가 터져 하나씩 하나씩 새로 가게를 열어보았는데 역시나 다 대박이 났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국연수 주변 인물

장도율 (34, 남) / 이준혁
#사회성 없는 클라이언트
프랑스가 본사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소앤’의 한국 지점 기획 팀장. 타인에 무관심하고 직설적으로 내뱉는 막말에 업계에선 이미 사이코라고 유명하다.

이솔이 (30, 여) / 박진주
#작가출신_술집_사장님
연수의 유일한 친구. 드라마 작가 한 번 입봉하고 때려치웠다. 술이 좋고 맛있는 음식이 좋고 사람이 좋기 때문에 술집을 차리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강자경 (75, 여) / 차미경
#연수 할머니
큰 아들 부부를 사고로 잃고 슬퍼할 새도 없이 핏덩이 같은 손녀를 품에 안았다. 여린 풀잎 같은 연수를 끌어안으며 자경은 더 모질고 강해졌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김지웅 주변 인물

박동일 (39, 남) / 조복래
#다큐멘터리제작사_팀장
지웅의 직속 선배. 10년 전 연수와 웅이의 다큐멘터리를 기획하고 촬영했다.

정채란 (27, 여) / 전혜원
#조연출
일 잘하는 조연출은 어디를 가나 환영받는다. 성실하고 무던한 성격에 선배 PD들이 1순위로 탐내는 조연출이다.

임태훈 (27, 남) / 이승우
#인턴
인턴의 기본 소양은 확실한 친구다. 말 잘 듣고, 체력 좋고, 잔머리는 굴릴 줄 모른다. 하지만 눈치가 조금은 부족한 지, 자신이 스파이로 이용되는 줄도 모르고 동일의 지령을 충실히 이행한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RUN 회사 사람들

방이훈 (40, 남) / 허준석
#RUN 대표
아무것도 하지 않아 별명이 미스터 낫띵.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조직을 굴러가게 하는 것도 어떻게 보면 능력이다.

김명호 (28, 남) / 박연우
#기획팀 팀원
방 대표와 영혼의 듀오. 은근하게 먹이기를 잘한다. 하지만 밉지가 않다. 능글맞게 익살스럽게 말하는 재주가 있다.

지예인 (27, 여) / 윤상정
#기획팀 팀원
정보에 능하고 눈치가 빠르다. 특히 누구누구 사이의 썸과 같은 정보에는 환장하며 달려든다.

강지운 (26, 남) / 차승엽
#기획팀 인턴
대학 졸업 후 첫 사회생활. 전체적으로 회사에 크게 만족하며 다닌다. 연수에게서 배울 점이 가장 많다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존경한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기타 인물

박치성 (33) / 박도욱
#엔제이 매니저
엔제이 곁에서 묵묵히 제 할 일 하는 매니저. 예전과 달리 큰 흔들림을 겪고 있는 듯한 엔제이에게 도움이 되고는 싶지만 적극적으로 개입 하진 못하고 있다.

안미연(31) / 안수빈
#엔제이 메이크업아티스트
친구가 없는 엔제이에게 그나마 친구라고 할 수 있을 만한 여자 사람 지인. 사적인 이야기도 많이 들어주고 고민도 나누지만, 진짜 친구가 될 만큼 깊이 있게 다가가지는 못한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 인물 관계도

여담
최우식과 김다미는 영화 마녀 이후 3년 만에 재회하며,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다. 김다미의 첫 SBS 드라마 출연작이자 2021년 출연작 중 첫 방영작이다. 노정의의 2021년 2번째 출연작이자 2021년 출연작 중 첫 방영작이다. 최우식이 드라마 정극 주연으로 출연하는 건 tvN 호구의 사랑 이후 5년 9개월 만이다. 조연까지 합치면 JTBC 더 패키지 이후 4년 1개월 만이다. 최우식과 김다미는 드라마 홍보차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 11월호 커버를 장식했다. 인터뷰 인터뷰 영상 주연배우 4명 중 가장 어린 노정의가 배우로는 가장 먼저 데뷔한 선배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