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배우 김민정, WIP 소속사와 계약 분쟁 중

by DY매거진 2021. 8. 5.
반응형

 

배우 김민정이 WIP 소속사와 전속계약 분쟁 중으로 알려졌다.

 

WIP는 3일 김민정 측으로부터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내용 증명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김민정은 앞서 2월 재계약을 앞두고 소속사 측에 계약 조건 수정을 요구했으나 협상이 결렬되면서 계약 연장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했다.

 

김민정은 2019년 3월 WIP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소속사와 갈등으로 2년여 만에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하게 됐다. 김민정은 1990년 MBC '베스트극장-미망인'을 통해 아역 배우로 데뷔했으며, 이후 '뉴하트'와 '미스터 션샤인'등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김민정이 출연하는 tvN 드라마 ‘악마판사’는 가상의 디스토피아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전 국민이 참여하는 라이브 법정 쇼를 통해 정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드라마로 김민정은 '정선아 분'으로 열연 중이다.

 

tvN 드라마  ‘악마판사’ 김민정 (정선아 분)

 

WIP 전속 배우 김민정 관련 공식 입장

 

안녕하십니까.

배우 김민정의 전속 매니지먼트사인 WIP입니다.

최근 배우 김민정과 WIP 양측 간에 체결된 전속계약을 두고 나온 보도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힙니다.

WIP는 2019년 3월 21일 김민정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전속 계약서는 공정 거래위원회가 제정, 권고한 표준 약관에 따라 작성됐습니다.

WIP는 그간 전속 계약상 의무를 성실하게 준수해 왔습니다. 특히 김민정이 전 소속사인 크다 컴퍼니와 진행했던 소송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왔습니다.

이를 통해 영화 “타짜 : 원아이드 잭” 관련 손해 배상을 비롯해 김민정 소유 자택에 대한 부동산 가압류, 불법 집행된 광고물 사용 중단과 손해 배상, 전 소속사의 미 정산금 지급 소송 역시 모두 잘 마무리 지었습니다.

전속 배우를 둘러싼 법적 리스크를 해소함으로써 김민정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연예 활동을 이끌어 왔습니다.

더욱이 WIP는 김민정과 전속계약 체결 이후, 단 한 차례도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한 사실이 없습니다.

특히 김민정의 활동에 따른 수익금 역시 계약에 따라 지불해 왔습니다. 최근 김민정이 출연한 ‘악마판사’ 출연료도 80% 이상 지급된 상태입니다. 나머지 20%의 출연료 역시 전속 계약에 따라 비용 처리 및 정산 과정을 거쳐 지급될 예정입니다.

WIP는 김민정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늘 노력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김민정의 차기작 출연과 회당 출연료 상향, 다수의 광고 계약 체결 등의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WIP는 앞으로도 김민정과 전속 계약의 연장 등에 대한 이견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나설 것입니다.

또한 전속계약 계약 당사자이자 동종업계의 파트너로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WIP 대표이사 박 철 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