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풍경&야경 사진 갤러리

춘천 건봉령 승호대 은하수 촬영

by DY매거진 2021. 4. 14.
반응형

춘천 건봉령 승호대 은하수 촬영

 

지난 주말 춘천시 북산면 부귀리 위치한 '건봉령 승호대' 은하수 촬영을 다녀왔습니다. 건봉령 승호대는 지난해 몇 번 다녀온 곳이라 그리 낯설지 않은 곳인데 은하수 촬영은 처음 가보았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퇴근해 집에서 장비 챙겨 저녁 8시쯤 출발 춘천 부귀리 '건봉령 승호대'에 도착하니 9시 30분 정도 되어 갑니다. 제 생각에 아무도 없을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막상 건봉령 승호대에 도착하니 수십 분들이 건봉령 승호대 가드레일에 삼각대를 설치해 놓으시고 은하수가 올라오기를 기다리시더군요.

 

저도 차를 길 한 옆에 주차해 놓고 삼각대를 꺼내 먼저 오신 분들이 설치해 놓은 삼각대 옆 적당한 자리에 제 삼각대를 설치해 놓고 다시 차로 돌아와 준비해 간 김밥과 음료수로 저녁을 간단히 해결하고 다시 카라메를 들고 미리 자리 잡아 놓은 삼각대에 카메라를 마운트하고 은하수가 떠 오르는 방향으로 사진을 몇 장 찍어봅니다.

 

처음 찍어보는 은하수라 미리 은하수 촬영 방법을 포털에서 찾아보고 카메라 세팅방법을 숙지하고 같는데 막상 현장에서 카메라 세팅을 하려니 불빛도 없는 캄캄한 밤이고 다른 분들이 촬영을 하고 있어 플래시를 사용할 수 도 없는 상황에서 카메라 세팅만 몇 십분을 소비한 것 같습니다. 이제 한번 찍어 보았으니 다음은 좀 쉽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ㅎㅎㅎ

 

은하수는 달이 뜨지 않는 기간 '삭'이라는 기간에 찍으며, 또 광해(주변에 불빛이나 없는 곳/  빛 공해)가 없어야 뚜렷한 은하수를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이 처음으로 찍어본 은하수 사진입니다.

은하수가 너무 히미 하게 보이죠~ㅠㅠㅠㅠ

은하수 촬영을 위한 다양한 카메라 세팅 방법과

또 은하수 보정 방법에 대해 유튜브에서 많은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게 시간을 흘려 건봉령 승호대에 여명을 밝아 옵니다.

꼬박 밤을 새운 터라 급 피로가 몰려오네요.

 

건봉령 승호대에 은하수를 찍으시던 분들과

또 차박 하시던 분들이 하나둘 떠나고 몇몇 분들이 건봉령을 일출을 담고 계시고

저도 일출 사진을 몇 장 담고 장비를 챙겨 춘천 어머님 집으로 출발합니다.

 

 

 

춘천으로  오는 길에 '부귀리 벚꽃길'에서 만개한 벚꽃을 몇 장 담고 춘천 어머님 집에 도착해 씻고 나니 몸이 나른해집니다. 조금 쉬다 어머님과 함께 동생이 하고 있는 "춘천 토정추어탕" 가게에 가서 아침 겸 점심을 먹고 점심 장사 좀 도와주다 보니 피곤이 확 몰려와 방에 들어가 좀 자고 나니 피곤이 좀 풀리더군요.

 

이런 게 지난 주말을 보내고 이번 주말은 초승달이 뜨는 기간이라 은하수는 못 찍고 다른 풍경 사진 찍을 곳을 알아봐에겠네요.

 

건봉령승호대 관광,명소
주소 : 강원 춘천시 북산면 부귀리 산 59-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