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연&축제&전시 소식

2020 슈퍼탤런트 크리에이터 어워즈, 4월에 제주에서 개최

by DY매거진 2020. 1. 13.
반응형

최소 30만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팬을 보유하고 있는 차세대 유튜버 스타들이 참가하는 <슈퍼탤런트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터 오디션>이 전 세계 160여국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0일부터 3개월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슈퍼탤런트 에스토니아(가수), 스웨덴(액션배우)슈퍼탤런트 에스토니아(가수), 스웨덴(액션배우)

자국의 여행(TRAVEL), 뷰티(BEAUTY), 음식(FOOD), 일상(LIFE) 총 4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포맷으로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10국가의 10명의 슈퍼 크리에이터들은 4월 제주도로 초청되며, 각 분야별 시상을 하며, 전문 크리에이터 교육을 받은 후 한국과 중국, 유럽 등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슈퍼탤런트 베네수엘라, 우크라이나슈퍼탤런트 베네수엘라, 우크라이나

슈퍼탤런트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제작할 모바일 방송국은 2019년 12월 제주도에 설립하였으며 초대 CEO는 제주국제관광방송 한주성 국장을 영입하였다. 한국장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 온라인 글로벌 중계방송을 연출하였으며 제주국제관광대학교 평생 교육원에서 제주도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제주도는 2007년 6월 유네스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곳으로 2019년도에는 관광객 1천5백만명이 방문하였다.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박경훈 총괄회장은 “그 동안 미스 유니버스, 미스 월드 등의 미인대회, 엘리트모델룩, 포드슈퍼모델 등의 모델 콘테스트, 갓탤런트, 아메리칸 아이돌 등의 리얼리티 TV쇼 등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는 영국, 프랑스, 미국에서 주도하여 왔다. 4차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는 핀란드의 스타트 업과 협업하여 한국을 중심으로 주도하게 될 것이다”라고 알려왔다.

슈퍼탤런트 프랑스, 파나마슈퍼탤런트 프랑스, 파나마

한편, 슈퍼탤런트 오브더 월드 시즌 14는 다음달 14일부터 29일까지 파리에서 시작하여 바르셀로나까지 24개 도시를 쇼케이스로 비주얼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제작하며, 결선은 2월 28일 <힐튼 디아고날 마르 바르셀로나>에서 2천석 규모로 개최된다.

 

전 세계 네티즌들은 24부작 웹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하는 슈퍼탤런트 시즌 14의 각 도시들의 데일리 여행정보, 관광명소와 슈퍼탤런트 패션쇼, 키즈 패션위크, 온-스터디 콘텐츠 등을 익일 연속하여 시청할 수 있다. 이는 뉴 패러다임의 글로벌 트립테인먼트 다큐멘터리 콘텐츠로 전 세계 최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슈퍼탤런트 몽고, 오스트리아슈퍼탤런트 몽고, 오스트리아

전 핀란드 노키아 아시아 태평양 CEO 출신으로 슈퍼탤런트 오버 더 월드 토마스 질리아쿠스 국제회장은 “우리 대회는 올해를 원년으로 매년 6회의 세계대회를 개최하여 메이저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제작한다. 2월 프랑스 & 스페인, 4월 제주도, 8월 북유럽 & 스웨덴, 11월 동남아 & 베트남의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와 4월과 11월에 개최되는 슈퍼탤런트 크리에이터 등으로 웹드라마, 다큐멘터리, 크리에이터 콘텐츠로 글로벌 광고주와 OTT 기업을 년간 멤버십으로 협력하게 된다”라고 알려왔다.

슈퍼탤런트 멕시코, 러시아슈퍼탤런트 멕시코, 러시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