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변화하는 피트니스 시장, 두렵지 않아요! ‘운동 콘텐츠 저작권자’로 변신 중인 피트니스 스타들

by DY매거진 2018. 12. 28.
반응형

변화하는 피트니스 시장, 두렵지 않아요! ‘운동 콘텐츠 저작권자’로 변신 중인 피트니스 스타들

 

피트니스 시장이 격변하고 있다.

 

운동 콘텐츠‘운동 콘텐츠 저작권자’로 변신 중인 피트니스 스타들

유튜브나 SNS를 통한 홈 트레이닝이 큰 인기를 얻는 가운데,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에서 만든 ‘모바일 홈 트레이닝 앱’이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트레이너와 고객을 중계하는 O2O 서비스처럼 운동에 기술을 접목한 ‘피트니스 테크’마저 가세했다.

 
외형적으로 피트니스 시장은 분명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7,000여 개에 이르는 피트니스센터 중 30%는 3년 안에 폐업에 이르며, 트레이너들은 30대 중후반이면 은퇴라는 업계 정설을 떨치지 못하고 여전히 미래를 불안해한다. 이런 와중에 ‘300kcal’ 라는 새로운 플레이어가 등장했다.


‘운동 전문가 스스로가 저작권자가 될 수 있다’는 컨셉에서 탄생한 플랫폼으로, 운동 전문가 즉 트레이너 역시 음악이나 미술 등의 예능 분야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창작물에 대해 직접적인 저작 수익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운동 전문가들이 유튜브나 SNS 등에 자신의 영상을 올리는 대신 제품 협찬 및 조회 수에 따른 광고 같은 간접 수익을 얻을 뿐 이런 식의 발상은 없었다. 

 

 

그리고 이 전혀 새로운 시장에 도전한 트레이너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던 차에 지난 21일 열린 300kcal의 오프닝 세리머니에서 피트니스 분야 스타이자 300kcal의 운동 콘텐츠 창작자로서 참석한 형주현, 하서빈, 정재윤 트레이너를 만날 수 있었다.

 

형주현 트레이너형주현 트레이너

 

하서빈 트레이너하서빈 트레이너

 

정재윤 트레이너정재윤 트레이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