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Sports 매거진

[TFC 惡緣] 서예담, 서지연과 2차전은 "도전자의 마음으로"

by DY매거진 2018. 10. 18.
반응형

[TFC 惡緣] 서예담, 서지연과 2차전은 "도전자의 마음으로"

 
심기일전(心機一轉). 이제까지의 마음 자세를 돌려 새롭게 가다듬는 것.

 

 

서예담VS서지연 [TFC 惡緣] 서예담, 서지연과 2차전은 "도전자의 마음으로
'비너스' 서예담(26, 파라에스트라 청주)의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묵직함이 담겨있었다. 상대를 도발하거나 도발에 응수하는 것이 아닌 차분히 자신이 할 말만 써내려갔다.


서예담은 다음 달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 코메인이벤트에서 한 차례 이긴 바 있는 서지연(18, 더짐랩)과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를 벌인다. 

 
서예담-서지연은 지난해 3월 'TFC 14'에서 격돌한 적이 있다. 두 선수는 대진이 성사됐을 때부터 수위 높은 신경전을 벌이며 상대의 멘털을 흔들었다. 계체량 행사에서 마주친 두 선수는 웃음기 하나 없는 얼굴로 서로를 노려보기만 했다.

 
뚜껑이 열리자 '예담 벨라스케즈'라는 별명을 지닌 서예담은 닉네임답게 근력, 레슬링, 그라운드에서 우위를 점했다. 지속적으로 태클을 성공시키며 서지연의 원거리 공격을 막고 체력을 갉아먹었다.

 
시간이 흐를수록 '서예담 타임'이었다. 꾸준히 상위포지션에서 압박한 끝에 경기 종료를 17초 남겨둔 상황에서 TKO승을 기록했다. 승리 후에도 체력이 남아있는 모습을 보일 정도였다.

 
1차전에서 완승을 거뒀음에도 서예담은 결코 방심하지 않겠다고 한다. "나와의 경기 후 서지연은 확실히 많이 성장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필리핀 URCC 플라이급 챔피언까지 올랐더라. 도전자의 마음으로 경기를 준비할 것이다. 멋진 승부 만들어보자"고 궁서체로 말했다.

 
서예담이 밝힌 대로 서지연은 패배 후 파죽지세의 행보를 이어갔다. 패배를 통해 큰 교훈을 얻은 서지연은 지난해 1월 프로에 데뷔해 벌써 8번이나 케이지에 올랐다. 초반에는 승과 패를 반복했지만 현재 박시윤, 장현지, 박시윤, 불라옹을 연이어 격침시키며 4연승의 상승궤도를 그렸다.

 
지난달 말에는 필리핀 URCC 여성부 플라이급 챔피언 벨트를 허리에 두르며 아시아 강자 반열에 올랐다. 이후 TFC의 태양이 되겠다며 TFC 여성부 챔피언까지 등극하겠다고 큰소리쳤다.

 
반면 서예담의 분위기는 좋지 않았다. 지난해 7월 'TFC 15'에서 아시아 최강자로 불리는 장 웨일리와 초대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전을 벌였으나 2라운드에 TKO패하며 벨트를 거머쥐지 못했다. 이후 장웨일리는 UFC에 진출했다.

 
올해 2월 판크라스에선 미우라 아야카에게 아쉬운 1대 2 판정패했다. 패하긴 했으나 많은 것을 배운 경기들이었다. 주짓수 능력이 출중한 그녀는 그래플링 훈련과 타격 훈련에 더욱 매진하고 있는 중이다. 서지연과의 악연(?)을 확실히 종지부 찍겠다는 각오다.


"2연패 후 휴식기를 가졌다"는 서예담은 "모두 힘든 승부였다. 서지연은 확실히 강해졌다. 타격 콤비네이션을 경계하고 있다. 그라운드에 집중해서 훈련 중이다. 지난번보다 발전했음을 자부할 수 있다"고 말했다.


TFC 여성부 스트로급 챔피언 장웨일리가 UFC에 진출해 TFC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은 공석이 됐다. 서예담-서지연은 자신의 차례가 왔다고 말한다.

 
서예담은 "일단 이번 경기를 발판으로 승리를 쌓아가 타이틀전을 치르는 게 목표다.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성장한 모습 꼭 보여드리겠다. 절대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2018년 11월 16일(금)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 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 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 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 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 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 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 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 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 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 김판수 vs. 이준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