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Sports 매거진

[TFC 19] 신인들보다 반가운 강타자들의 귀환 'KO 예고'

by DY매거진 2018. 10. 15.
반응형

[TFC 19] 신인들보다 반가운 강타자들의 귀환 'KO 예고'

 

국내 오리지널 종합격투기 단체 TFC가 다음 달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11층)에서 넘버시리즈 열아홉 번째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의 테마는 '복수'다. 메인이벤트에서 김재웅과 김동규가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을 벌이며, 코메인이벤트에선 서예담-서지연이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를 치른다. 1차전에선 김동규, 서예담이 승리를 거뒀다.

 

황지호 VS 윌초프[TFC 19] 신인들보다 반가운 강타자들의 귀환 'KO 예고'

이번 대회는 리벤지를 보는 것만큼 기대되는 부분이 올드보이(?)의 귀환이다. 경량급 최강 펀처로 '대포'란 별명을 지닌 황지호(29,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와 공격력이 뛰어나 '앙팡 테리블', '스톰'이란 닉네임을 갖고 있는 김판수(32, 부산 팀매드/㈜성안세이브)가 케이지에 오른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스파링 파트너로 알려지며 이름을 알린 황지호는 2011년 말부터 5연승을 거두며 승승장구했다. TFC 라이트급 최강자로 불리며 기대에 미치는 활약을 이어갔다.

2015년 4월 'TFC 6'에서 펼쳐진 강정민과의 라이트급 토너먼트 4강전에서 패한 뒤 큰 시련 끝에 단체를 옮기고, 황교평에서 황지호로 개명하며 제2의 삶을 살았다.

 

코리안탑팀에 돌아온 그는 적지 않은 나이인 만큼 누구보다 열심히 훈련 중이다. 자신의 진가가 어떤 것인지를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지난 7월 중국 하얼빈에서 열린 세계종합격투기선수권대회(WMMAA)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경기감각을 익혔다.

 

김판수 VS 이준오[TFC 19] 신인들보다 반가운 강타자들의 귀환 'KO 예고'

김판수는 고등학생 시절 입식격투기 대회 K-1 맥스, 코마(KOMA) 등에서 활약했다. 2007년 프로 복싱으로 전향하며 돌주먹 복서 로베르토 두란에서 따온 '김두란'이라는 링네임으로 활동했다. 한국 라이트급 챔피언에 오른 바 있는 국내 정상급 타격가다.

 

그는 결혼, 세 아이를 키우면서 여러 힘든 시기를 겪었다. 부상 및 생활환경 등을 신경 쓰면서 훈련에 매진하지 못했다. 다시 마음을 다잡은 김판수는 TFC에서 화끈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심기일전하고 있다.

 

종합격투기에서 이미 두각을 나타냈다. 2014년 3월 'TFC 내셔널리그2'에서 남기영을 펀치와 니킥으로 제압했다. 2016년 9월 'TFC 12'를 통해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여러 사정으로 연기됐었다.

 

송규호 VS 박문호[TFC 19] 신인들보다 반가운 강타자들의 귀환 'KO 예고'

이밖에도 천하장사 체형을 지닌 힘맨(?) '섹시 킹콩' 송규호(30, 킹콩짐)와 최영원(25, 옥타곤 멀티짐)도 돌아온다. 둘 모두 부상 및 개인사정으로 은퇴까지 고려하며 글러브를 내려놓으려 했으나 들끓는 피를 이겨내지 못하고 다시 케이지로 돌아왔다. 이들도 소속팀을 옮기며 심기일전했다.

송규호-최영원은 종합격투기에 몇 없는(?) 근육질 파이터다. 단순한 테이크다운으로 상대를 눌러놓는 것이 아닌 뽑아서(?) 찍는 듯이 메다꽂는다. 최영원은 TFC에서 슬램 KO승을 한 적이 있을 정도로 강력한 파워를 지녔다.

 

이 묵직한 파이터들은 'TFC 19'에서 지루하지 않고 화끈한 KO승을 따내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황교평은 윌 초프와, 송규호는 박문호와 라이트급매치를 벌이며 김판수는 이준오와 페더급에서 싸운다. 최영원의 상대는 곧 발표할 예정이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밴텀급매치] 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 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 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 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아스카 모자로프
[라이트급매치] 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 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 최영원 vs. TBA
[플라이급매치] 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 김판수 vs. 이준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