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드라마 정보 출연 등장인물 고수X권유리 드라마 줄거리

by DY매거진 2024. 2. 22.
반응형

tvN 드라마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tvN 드라마 '가석방심사관 이한신'은 2024년 10월부터 방송 예정인 드라마로 가석방 여부를 결정하는 막강한 권력을 쥐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의를 집행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목차

     

     

     

    1. tvN 드라마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 기본정보

    장르 법정, 휴먼, 드라마
    방송 기간 2024년 10월 ~ (예정)
    방송 시간 미정
    방송 횟수 12부작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사 KT스튜디오지니, 코탑미디어
    채널 tvN
    제작진 연출 윤상호
    극본 박치형
    출연 고수, 권유리
    촬영 기간 미정
    스트리밍 TVING
    시청 등급 15세 이상가~

     

    2. tvN 드라마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 드라마 내용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드라마 내용

    tvN 드라마 '가석방신사관 이한신'은 복수를 위해 가석방 심사관이 된 남자가 재소자들의 가석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막강한 권력을 손에 쥐고 정의를 진행하는 과정을 그린 내용으로 법정 휴먼 장르의 드라마로 고수가 이한신 역을 맡아 극을 이끈다. 배우 고수는 그간 로맨스는 물론 장르물까지 섭렵하며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 1998년 데뷔 후 25여 년간의 분위기로 이한신 캐릭터를 어떻게 만들어갈지 관심이 쏠린다. 배우 권유리는 여주인공으로 낙점돼 고수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3. tvN 드라마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 등장인물

    배우 고수 프로필 및 작품 활동

    이한신 역 / 배우 고수

    재소자들의 가석방 여부를 결정짓는 막강한 권력을 손에 줜 남자

     

    1) 배우 고수 - 프로필

    이름 고수
    출생 1978년 10월 4일 / 충청남도 논산군 강경읍 남교리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7cm, A형
    가족 배우자 김혜연 , 장남, 장녀, 차남
    학력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영화학 /석사)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데뷔 1998년 포지션 무직비디오 '편지'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별명 고비드, 파킹툼보이
    개요 배우 고수는 굵은 뚜렷한 이목구비와 안와상융기, 조각처럼 고운 선 덕분에 장생기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고 남자다움이 강하다. 얼굴이 정말 조각처럼 잘 생겼다는 의미로 '고수'와 '다비드'를 합성한 '고비드'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2) 배우 고수 - 작품 활동 보러가기

    논산대건고등학교 출신이며, 배우의 꿈을 안고 부모의 극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나 홀로 상경, 고생 끝에 데뷔 초 노이즈의 멤버 홍종구에게 발탁되어 노이즈 및 여러 가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다, 박카스 광고에 출연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후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 초반 MBC 《엄마야 누나야》로 얼굴을 알린다.

     

    2013년에 SBS 드라마 《황금의 제국》에서 장태주 역을 맡아 열연했다. 2013년 말에는 전도연과 함께한 영화 《집으로 가는 길》에 출연하여 마약범으로 몰려 마르티니크 섬에 수감된 아내를 구하기 위해 고생하는 남편 역할을 맡았다.

     

    2014년에는 《반창꼬》로 호흡을 맞춘 한효주와 노개런티로 단편영화 《묘향산관 (가제)》에 출연했고, 강제규 감독의 단편영화 《민우씨 오는 날》에도 노개런티로 출연했다. 한석규, 박신혜, 유연석, 마동석 등과 함께한 사극영화 《상의원》에서 천재 디자이너 공진 역을 맡았다.

     

    2015년에는 설경구, 강혜정, 박유천과 함께 영화 《루시드 드림》의 촬영을 마쳐, 2017년에 드디어 개봉했다. 2016년에는 빌 벨린저의 추리 소설 《이와 손톱》을 원작으로 한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을 김주혁, 박성웅과 함께 촬영했으며, 2016년 8월에 개봉한 영화 《덕혜옹주》에서 이우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덕혜옹주 이우 영화 <덕혜옹주> 이우 2017년에는 《석조저택 살인사건》이 드디어 개봉을 하였고, 10월에는 이병헌, 김윤석과 함께 찍은 《남한산성》에 대장장이 서날쇠 역으로 출연했다. 2018년에 2년 만의 드라마 출연으로, 엄기준, 서지혜와 함께한 SBS 드라마 《흉부외과 - 심장을 훔친 의사들》에서 흉부외과 펠로우 박태수 역으로 출연했다.

     

    배우 권유리 프로필 및 작품 활동

    안서윤 역 / 배우 권유리

    배우 권유리는 '가석방심사관 이한신'에서 여주인공인 안서윤 역을 맡았다. 극 중 권유리는 광수대 에이스 형사 안서윤 역으로 고수(이한신)와 공조, 정의 구현을 하는 형사로 활약한 예정이다.

     

    1) 배우 권유리 프로필

    이름 권유리
    출생 1989년12월 5일  /경기도 고양군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7cm, AB형
    가족 부모님, 오빠
    학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 학사)
    소속사 SM언테테인먼트
    소속 그룹 소녀시대
    데뷔 2007년 8월 5일 소녀시대 (싱글 1집 / 다시 만난 세계)
    별명 율, 흑진주, 푹간율, 깝율, 군민 며느리
    개요 배우 권유리는 걸그룹 소녀시대-Oh! GG의 멤버이자 배우. 그룹 내에서 메인댄서,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20117년에 소녀시대로 데뷔하여, 그룹 활동 초부터 써니와 함께 소녀시대 대표 예능 담당 멤버로서 활발히 활동했으며, 이후 연기, 음악, 유튜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이미지로는 흑진주, 건강미, 예능감, 장난스러움, 호탕한 웃음 등이 있다.

     

    2) 배우 권유리 - 작품 활동 보러가기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댄스짱'에 선발되어 2001년 SM의 연습생으로 뽑혔고, 어릴 때부터 많은 CF에 출연했다. 중국에서 장동건과 청순한 여학생으로 분해 찍은 오리온 초코파이 CF가 유명하다. 그 밖에도 연습생 시절 동빌하이빌 레이크시티 CF와 동서식품 핫초코미떼 CF를 찍거나, 동방신기 뮤비에 등장하기도 했다. SM에서 6년의 연습 기간을 거친 베테랑으로서, 소녀시대로 정식 데뷔하게 된다.

     

    2007년, KBS 일일시트콤 드라마 《못말리는 결혼》에서 수영과 함께 개그 캐릭터를 담당했다. 2011년에 MBC 일일시트콤 드라마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 캐스팅되었다가 스케줄 문제로 무산되었다고 하지만, 2012년부터 정극에서 주요 역할로 출연해 배우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2017년 초, SBS 월화 드라마 《피고인》에서 여주인공인 변호사 서은혜 역으로 나왔지만 혹평을 받았다. 다만, 지성 원탑물인지라 여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분량은 별로 없는 편이었다. 반면 이보다 앞서서 찍은 SBS 드라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에서 여주인공을 맡았을 때는 ‘포스트 김선아’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었다.

     

    이를 보면 아마도 연기면에 있어서 장르를 많이 타는 듯하다. 2021년, MBN 창사 10주년 기념 주말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에서 화인옹주 역을 맡아 큰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 역시 MBN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2022년 8월 24일부터 방영 중인 ENA 수목 드라마 《굿잡》에서 돈세라 역을 맡게 되었다.

     

    여러 활동을 병행하는 바쁜 스케줄 와중에 역할에 몰입하기 위해 이동 중에 간략하게 메모해 놨던 대본을 빠르게 입력하거나, 세트장 촬영 시 되도록 현장에 미리 가서 최대한 머무르는 등의 노력을 한다고 밝혔다.

     

    4. tnN 드라마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 기타 내용

    '가석방심사관 이한신'은 지난해 열린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박치형 작가의 작품이다. 소재가 주는 신선함과 흥미진진한 대본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기존 드라마에서 잘 다르지 않았던 가석방 심사관이란 직업과 가석방 제도에 초점을 맞춰 예비 시청자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