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수사반장 1958 드라마 정보 출연 드라마내용 방송날자 예고편 보기

by DY매거진 2024. 1. 16.
반응형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2024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MBC 금토 드라마. 1971년부터 18년간 880회 방송. 최고 시청률 70%을 넘어서며 온 국민의 사랑을 받은 '수사반장'의 프리퀄이다. 수사반장 1958 드라마 정보, 등장인물, 드라마 내용, 예고편 보기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MBC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의 연출은 맡은 김성훈 감독은 영화 '마이 리틀 히어로 감독, 영화 공조 감독, 영화 창궐 감독, 영화 킬링 로맨스 기획&제작 등 연출 및 감독을 하였고, 극본은 김연신 작가가 맡았다.

     

     

     

    1. MBC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 - 기본정보

    장르 시대극, 범죄, 액션, 형사
    방송 날자 2024년 4월 8일 ~ 2024년 6월 25일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09:50 ~ 11:10
    방송 불량 1시간 20분
    방송 횟수 16부작
    기획 MBC TV
    제작사 바른손스튜디오
    채널 MBC TV / 추가 채널 MBC 드라마넷
    제작진 연출 김성훈
    극본 김영신
    크리에이터 박재범
    기획 장재훈, 홍석우
    제작 안은미
    출연 이제훈, 이동휘, 최우성, 윤현수 外~
    스트리밍 Wavve
    시청등급 15세 이상가~

     

    2. MBC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 - 드라마 내용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줄거리

     

    2021년 12월 1일 MBC 창가 60주년 기념식에서 박성재 사장이 '수사반장'의 리메이크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2022년 6월 16일 박재범 작가의 인터뷰에서 '수사반장'의 리메이크 작품을 크리에이터로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10년 전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고 최불암에게 특별 출연도 제안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드라마 '수사반장 1958'은 1958년을 배경으로 야만의 시대. 소도독 검거 전문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스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3. MBC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 - 등장인물

    1) 주요 인물

    배우 이제훈

    박영한 역 / 배우 이제훈

    종남서 콜롬보, 인간의 존엄성을 처참히 짓밟는 현실에 분노하며 악전고투를 벌이는 형사. 인과응보를 절대 신봉하며 대책 있는 ‘깡’을 장착한 난공불락의 촌놈 형사다. 누구보다 인간적이지만 어떤 외압에도 흔들리지 않는 쇠뿔 같은 단단함과 통찰력을 가진 인물이다. 원작에서 최불암이 맡았던 캐릭터.

     

    배우 이동휘

    김상순 역 / 배우 이동휘

    종남서 미친개, 잘못 걸리면 끝장나는 종남경찰서 ‘미친개’.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가진 것이라곤 근성과 독기뿐인 마이웨이 형사다. 부정부패로 얼룩진 현실에 분노가 충만하다 못해 지쳐갈 때쯤, 쇠뿔 같고 타협 없는 별종 형사 박영한이 나타나 그의 형사 인생을 변화시킨다. 원작에서 김상순이 맡았던 캐릭터.

     

    배우 최우성

    조경환 역 / 배우 최우성

    종남서 불곰팔뚝, 남다른 괴력을 가진 에이스 쌀집 청년이자, 훗날 종남경찰서 ‘불곰팔뚝’으로 활약하는 인물. 건실하고 예의 바른 청년이지만 불의 앞에선 불도저가 되는 ‘상남자’로, 박영한처럼 자랑스러운 나라의 일꾼이 되고자 종남경찰서로 입성한다. 원작에서 조경환이 맡았던 캐릭터.

     

    배우 윤현수

    서호정 역 / 배우 윤현수

    종남서 제갈량, 명수사관이 꿈인 고스펙의 엘리트이자, 훗날 종남경찰서 제갈량. 스마트하지만 과한 자신감에 수습 불가능한 실수를 저지르기도 하는 ‘허당美’ 충만한 반전 매력의 소유자다. 인생에서 가장 큰 시련을 맛보게 되는 시점 ‘대책 있는 깡’을 가진 박영한에게 제대로 감겨 격변을 맞는다. 원작에서 김호정이 맡았던 캐릭터.

     

    배우 서은수

    이해주 역 / 배우 서은수

    서점 '종남 서림'의 주인, 돋보이는 미모에 똑 부러지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특히, 추리소설로 갈고닦은 범죄 지식과 시장 사람들을 기반으로 한 정보력으로 수사에 단서를 제공한다.

     

    2) 주변 인물

    배우 정수빈

    봉난실 역 / 배우 정수빈

    미래의 경찰을 꿈꾸는 여고생. 사랑스러운 외모와 미소의 소유자로, 해맑고 씩씩한 성격이지만 보기보단 강단 있고 단호한 인물이다. 동서양의 탐정소설을 두루 섭렵한 추리소설 마니아이자 장차 대한민국 최초의 여형사가 되리라는 야망을 품고 있다.

     

    3) 특별 출연

    - 최불암

    - 유해진

     

    4. MBC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 - 예고편 보기

     

    5. 드라마 관련 포스팅

    2024.01.11 - 효심이네 각자도생 후속 주말 드라마 '미녀와 순정남' 드라마 정도 출연 지현우 임수향 고윤 드라마 줄거리

     

    효심이네 각자도생 후속 주말 드라마 '미녀와 순정남' 드라마 정도 출연 지현우 임수향 고윤 드

    2024년 3월부터 '효심이네 각자도생'의 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KBS 2TV 주말 드라마 '미녀와 순정남' 드라마 정보, 등장인물, 방송 횟수, 방송 날자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홍석구 연출, 김사경

    dukyong15.tistory.com

    2024.01.10 - 웨딩 임파서블 드라마 정보 등장인물 몇 부작 촬영지 웹소설 웹툰 원작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드라마 정보 등장인물 몇부작 촬영지 웹소설 웹툰 원작드라마

    2024년 2월 26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월화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드라마 정보, 등장인물 소개, 몇 부작, 드라마 촬영지, 웹소설 원작 드라마, 웹툰 원작 드라마를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tvN 월화 드

    dukyong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