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연예+문화계 소식

우리들이 있었다(드라마 스페셜 2023), 기본정보·등장인물·드라마 줄거리·다시보기

by DY매거진 2023. 10. 19.
반응형

드라마 스페셜 우리들이 있었다

 

KBS 2TV 드라마 스페셜 네 번째 드라마로 '우리들이 있었다' 기본정보, 등장인물, 드라마 줄거리, 다시 보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우리들이 있었다'는 한 학생의 죽음을 둘러싼 학교 폭력 피해자와 가해자, 그리고 방관자들의 이야기로 학교 푹력의 심각성이 대두되는 현시대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는 KBS 2 TV의 단막극 드라마 스페셜 2023 네 번째 작품이다.

     

     

     

    1. KBS 2TV 드라마 스페셜 '우리들이 있었다' - 기본정보

    장르 학교 폭력, 미스터리, 스릴러
    방송 날자 2023년 11월 4일
    방송 시간 토 / 오후 10시 45분~
    방송 횟수 1부작
    제작사 아센디오
    채널 KBS 2TV
    제작진 연출 함영길
    극본 윤태우
    등장 인물 김현수, 이민재, 강나언, 고성민 外~
    스트리밍 wavve
    시청등급 15세 이상가~

     

    2. KBS 2TV 드라마 스페셜 '우리가 있었다' - 드라마 줄거리

    드라마 스페셜 우리들이 있었다 드라마 줄거리

    '우리들이 있었다'는 한 학생의 죽음을 둘러싼 학교 폭력 피해자와 가해자, 그리고 방관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학교 푹력 드라마 '더 글로리'도 그렇고 가해자와 피해자를 다루는 것이 대부분'이라며 '우리들이 있었다'에서는 방관자를 다루고 있다. 

     

    3. KBS 2TV 드라마 스페셜 '우리들이 있었다' - 등장인물

    배우 김현수

    서강은 역 / 배우 김현수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학교 폭력의 중심에 서게 되는 인물

     

    배우 이민재

    정은호 역 / 배우 이민재

    오르지 학업 성적만 중요한 인물. 회피가 일상이고, 남들에겐 관심조차 없는 은호가 의문의 휴대폰 메시지를 받으며 일상의 미묘한 균열이 생긴다.

     

    배우 강나언

    강민주 역 / 배우 강나언

    학교 폭력 피해자. 무시와 조롱은 기본, 다양한 가학을 당하는 학생으로서 폭력을 입는 동안 많은 친구와 눈이 마주치지만, 그들은 민주를 방관한다.

     

    배우 고성민

    주희연 역 / 배우 고성민

    학교 푹력의 주동자. 극 중 모종의 사건을 계기로 만주를 괴롭히는 위치에 선다.

     

    1) 기타

    이민재와 강나언은 '일타 스캔들' 이후 재회하고, 김현수는 드라마 '공장도시' 이후 1년 만에 복귀한다.

     

    4. KBS 2TV 드라마 스페셜 - 관련 포스팅

    2023.10.17 - KBS 2TV 드라마 스페셜 반쪽짜리 거짓말, 기본정보 등장인물 방송정보

     

    KBS 2TV 드라마 스페셜 반쪽짜리 거짓말, 기본정보 등장인물 방송정보

    KBS 2 TV의 단막극 연작 시리즈인 드라마 스페셜 2023의 두 번째 작품인 '반쪽짜리 거짓말' 기본정보, 등장인물, 방송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단막극 연작 시리즈 드라마 스페셜 두 번째 작품

    dukyong15.tistory.com

    2023.10.13 - 극야(KBS 드라마 스페셜 2023), 기본정보·등장인물·방송시간·몇부작·다시보기

     

    극야(KBS 드라마 스페셜 2023), 기본정보·등장인물·방송시간·몇부작·다시보기

    KBS 2 TV의 단막극연작 시리즈인 드라마 스페셜 2023의 첫 번째 작품인 극야를 소개해 드립니다. 목차 드라마스페셜 극야는 주류 유통회사의 영업사원이 더 나은 삶을 위해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

    dukyong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