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맛집&여행지 소개

송파 오금동 추어탕 맛집, '하동우렁추어탕 오금점'

by DY매거진 2023.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DY-포토 매거진[고득용]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회사 근처에 얼마 전 오픈한 '하동우렁추어탕' 먹어본 후기입니다.

얼마 전 회사 건너편 건물에 하동우렁추어탕집이 오픈하여 우렁추어탕 맛도 볼 겸 회사 동료와 함께 점심시간에 찾아 우렁추어탕을 먹어보았습니다. 사실 저희 형제들도 원주와 춘천에서 추어탕 가게를 하고 있어 저는 추어탕에 익숙합니다.

 

하동우렁추어탕 오금점

하동우렁추어탕 오금점
주소 : 서울 송파구 중대로 317 1층 / 지번 : 오금동 4-14
전화 : 02) 409-7776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 30 / 라스트오더 20:50
편의시설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인기메뉴 : #우렁추어탕 #추어탕, 코다리조림, 한우국밥

 

하동우렁추어탕은 싱싱한 생물 미꾸라지를 삶아내어 특허받은 설비와 전통설비를 접목시켜 뼈와 살을 완벽하게 분리하여 더욱 깊은 맛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한다고 하네요.

 

 

 

하동우렁추어탕 메뉴

하동우령추어탕 메뉴

추어탕, 우렁추어탕, 전복추어탕, 얼큰 한우국밥, 코다리조림, 치즈돈가스 와 겹들임으로 추어튀김, 추어군만두가 있고 포장판매로 명품우렁쌈장, 오징어젓갈, 우렁이살 등이 있어요.

 

각 테이블에는 컵, 소금, 산초가루가 비치되어 있어요.

산초 가루는 향이 진하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싫어하는 분들도 많아요.

본인의 입맛에 따라 넣어 드시면 됩니다.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우렁추어탕과 솥밭이 나왔어요.

밑반찬으로 김치, 깍두기, 숙주나물, 오징어젓갈이 나왔고 부족한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가져가 드시면 됩니다.

저희는 깍두기와 오징어젓갈을 한 번 더 가져다 먹었네요.

 

뚝배기에서 보글보글 끓는 우렁추어탕이 정말 맛있어 보이죠!

 

솥밥에 있는 밥을 밥그릇에 퍼담고 솥에 뜨거운 물을 붓고 뚜껑을 닫아놓습니다.

 

우렁추어탕에 밥을 말아먹어보았어요.

우렁추어탕에 부드러운 시래기와 부추가 함께 들어가 있어 자극적이지 않고 구수한 맛이 참 좋더군요.

 

또한 지리산 맑음 물로 키운다는 하동우렁이 들어가 있어 씹을 때마다 우렁의 졸긴 한 식감이 먹는 재미를 느끼게 해 주던군요.

 

처음에 솥밥이 좀 적은 듯하였으나 막상 우렁추어탕에 밥을 말아먹어보니 배가 든든할 정도로 양이 딱 맞더라고요. 무엇보다 추어탕이 자극적이지 않아 연세 드신 분들이나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여름으로 접어드는 요즘 우렁추어탕으로 여름 보양식 어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