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Y-Sports 매거진

이예지의 12월 15일 목표는 이수연 KO…前챔피언 이윤준이 상대 세컨드인건 부담

by DY매거진 2018. 12. 6.
반응형

이예지의 12월 15일 목표는 이수연 KO…

前챔피언 이윤준이 상대 세컨드인건 부담

 

“이번에 KO 한 번 해보고 싶다”

 

051xx 이수연 이예지 티저 포스터

 

이예지(19, 팀제이)의 바람은 하나였다. 승리는 당연히 가져오는 것이고, 경기를 KO로 끝내고 싶다는 목표만 강하게 설정되어 있다. 본인의 커리어에서 12월 15일은 첫 KO승을 거두는 날로 기억하고 싶은 마음이다.

 

이예지는 XIAOMI ROAD FC 051 XX (더블엑스) 코메인 이벤트로 ‘꽃미녀 파이터’ 이수연(24, 로드짐 강남MMA)과 대결한다.

 

대회가 열리는 그랜드 힐튼 서울은 이예지에게 좋은 기억이 있는 장소다. 지난해 3월, XIAOMI ROAD FC 037XX (더블엑스)가 열린 곳인데, 이곳에서 이예지는 ‘리벤지’에 성공한 바 있다.

이예지 시나시 사토코

 

리벤지 대상은 이예지의 ROAD FC 데뷔전에서 패배를 안긴 ‘일본 격투 여왕’ 시나시 사토코. 이예지는 데뷔 후 3경기를 더 치르며 경험을 쌓은 뒤 시나시 사토코에게 판정승을 거뒀다. 이때의 승리로 이예지는 커리어 최다인 3연승을 거두고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이 경기 후 이예지는 슬럼프에 빠져있다. 최근 2경기에서 모두 패하며 주춤한 상태.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취소된 적도 있다. 이예지 입장에서는 이번 경기 승리로 모든 것을 날리고 싶은 마음일 것.

 

이예지는 지난달 2일 XIAOMI ROAD FC 051 XX 기자회견에서부터 “시합을 뛰고 싶었는데 이렇게 뛰게 돼 감사한 마음이다. 처음으로 한국 선수와 시합하게 됐다. 부담감을 떨쳐내고 멋진 시합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이예지의 상대인 이수연은 MBC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겁 없는 녀석들>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파이터다. 데뷔 소식이 전해지며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데뷔전을 앞두고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 셈.

 

이예지는 이수연에 앞서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출연,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수연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에 대해 이예지는 “벌써부터 주목받으면 부담이 될 거다”라며 격투기 선배로서 부담감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예지 이윤준

 

이번 시합에서 이예지는 승리와 함께 KO를 노리고 있는데, 단 한 가지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 이수연의 세컨드가 ROAD FC 밴텀급 前챔피언 이윤준이라는 것. 이윤준은 이예지의 스승인 전찬준 관장의 제자로 이예지와도 잘 아는 사이다. 이예지가 시나시 사토코를 꺾을 때 세컨드로 나서 승리를 합작하기도 했다.

 

“이윤준 코치님과 이렇게 만날지 몰랐다”고 운을 뗀 이예지는 “이윤준 코치님이 나에 대해 많이 알아서 그 부분이 부담된다. 그것 외에는 부담되지 않는다. 지금까지 경기를 뛰면서 KO로 이긴 적이 없는데, 이번에 KO로 한 번 이기고 싶다”며 KO승을 바랐다.

 

고등학교 재학시절인 2015년 데뷔한 이예지는 어느덧 4년차인 파이터가 됐다. 20살인 올해 벌써 8전 째를 치른다. 일본 파이터들과 싸워오며 경험을 쌓은 이예지가 과연 국내 선수와의 첫 시합에서 목표인 KO승을 거둘 수 있을까.

 

한편 ROAD FC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XIAOMI ROAD FC 051이 끝난 뒤 여성부리그 XIAOMI ROAD FC 051 XX를 연이어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로 세계랭킹 1위의 ROAD 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와 ‘몬스터 울프’ 박정은의 타이틀전이 확정돼 아톰급 챔피언을 가린다. 대회가 모두 끝난 뒤에는 시상식과 함께 송년의 밤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XIAOMI ROAD FC 051 XX]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 / 오후 7시 SPOTV+ 생중계]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박정은]

[아톰급 이예지 VS 이수연]

[아톰급 심유리 VS 스밍]

[-60kg 계약체중 김영지 VS 김해인]

[아톰급 홍윤하 VS 백현주]

 

[XIAOMI ROAD FC 051]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 / 오후 4시 30분 SPOTV+ 생중계]

[미들급 양해준 VS 전어진]

[-86kg 계약체중 미첼 페레이라 VS 최원준]

[페더급 박형근 VS 신승민]

[-72kg 계약체중 난딘에르덴 VS 여제우]

[라이트급 장정혁 VS 맥스 핸다나기치]

[라이트헤비급 김지훈 VS 김태인]

반응형